암 환자에게 좋은 항암 음료 9가지
기관지염 개선하는 항암음료 인삼호두음료
[재료]인삼 3g, 호둣살 3개.
[만드는 법]
① 인삼과 호둣살을 솥에 넣고 물을 부은 뒤 1시간 정도 끓인다.
② 그런 다음 국물을 마시고 인삼과 호두를 먹으면 된다.
③ 아침에 일어났을 때나 저녁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시면 좋다.
이 항암 음료는 폐와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하는 약효가 있다. 또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인다. 기를 다스려 가쁜 숨을 멎게 하고 기를 보하면서 항암작용을 한다.
따라서 각종 암아니 노년기에 맣이 발생하는 만성기관지염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다. 또 신장 허약으로 인해 이명증이 나타나고 어지러우며, 허리에 시큰한 통증이 있을 때도 마시면 좋다.
암환자가 늘 마시면 좋은 호두즙음료
[재료]호둣살 250g, 설탕 150g.
[만드는 법]
① 호둣살을 따뜻한 물에 5~6가량 담근 뒤 껍질을 벗기고 간다.
② 그런 다음 여기에 설탕을 넣은 뒤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된다.
이 항암음료는 허리를 튼튼하게 하고 신장의 기능을 보하는 효능이 있다. 또 폐를 수렴하여 가뿐 숨을 멎게 한다. 특히 대장을 윤택하게 하여 대변 배설이 잘 되게 하면서 항암작용까지 한다.
따라서 각종 암환자가 늘 마시면 좋다. 또 노년기 가래와 기침이 심하고 숨이 가쁜 증상을 개선하는 약효가 있다.
신장 기능의 허약으로 허리와 다리가 시큰하고 무기력한 증상에도 효과가 있고, 현기증이나 이명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음료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의 하혈이나 변비, 신경쇠약, 건망증, 불면증, 요로결석 등의 증상 완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기침을 멎게 하는 항암음료 행인우유차
[재료]행인 200g, 우유 250ml, 설탕 250g.
[만드는 법]
① 행인을 뜨거운 물에 10분 가량 담근 뒤 껍질을 제거한다.
② 그런 다음 이것을 갈아서 그 즙을 짜낸다.
③ 이렇게 짜낸 것을 냄비에 넣고 설탕과 우유를 부은 뒤 한소끔 끓여서 마신다.
이 항암음료는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를 삭이며 숨가뿐 증상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 또 대장의 기능을 윤택하게 하고 오장을 자양하면서 항암작용을 한다.
따라서 각종 암이나 노인성 만성기관지염 증상에 좋은 효과가 있다.
또 가래가 많고 천식이 심할 때 응용해도 좋다. 대장 건조성 변비나 당뇨병, 고지혈증, 신체 허약 등의 병증에도 적용된다.
암환자가 늘 마시면 좋은 음료 무즙음료
[재료]흰무.설탕 각각 적당량
[만드는 법]
① 무를 깨끗이 씻은 뒤 그 즙을 짜낸다.
② 이렇게 만든 즙에 설탕을 넣어 차게 해서 매회 50ml 정도씩 마신다.
③ 하루 3회 정도 마시면 좋다.
이 항암음료는 기를 다스리고 가래를 삭이며 몸의 진액을 생성시키는 약효가 있다. 특히 항암효과 또한 크다.
따라서 각종 암이나 열병, 당뇨병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음료수 대신으로 마시면 좋은 효과가 있다.
또 입안이 마르고 코피가 나는 증상에도 좋다. 만성기관지염이나 기침, 숨이 가쁜 증상은 물론 객혈이나 폐결핵, 이질 등의 병증에도 응용하면 도움이 된다. 특히 이 음료를 평소 자주 마시면 담석증의 생성을 방지하면서 치료하는 효능도 있다.
여름철 항암 음료 매실음료
[재료]매실 150g, 설탕 적당량.
[만드는 법]
① 매실을 솥에 넣고 적당량의 물을 부어서 푹 끓인다.
② 그런 다음 거즈로 그 즙을 걸러낸 뒤 설탕을 조금 넣어서 식힌뒤 마신다.
이 항암음료는 더위를 식히고 몸의 진액을 생성시킨다. 또 간장과 쓸개에 유익한 작용을 한다. 따라서 각종 암에 좋은 효과가 있다. 또 더위를 먹어서 갈증이 나는 증상을 다스리고 담석증이나 간장병 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암 예방.치료 음료 잔대대추음료
[재료]잔대 15g, 대추 20개.
[만드는 법]
① 잔대와 대추를 깨끗이 씻어서 솥에 넣고 적당량의 물을 부은 뒤 약한 불에서 30분 정도 끓인다.
② 그런 다음 그 즙을 걸러낸다.
③ 다시 물을 붓고 한 번 더 끓여서 즙을 걸러낸다
④ 이렇게 두 번 걸러낸 즙을 한데 섞어서 매일 2회로 나누어 복용한다.
⑤ 이때 대추를 먹으면서 그 즙을 마신다.
이 항암음료는 몸의 기혈을 보하고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약효가 있다. 특히 뛰어난 항암작용을 하므로 암 예방 음료이자, 암 치료 음료이기도 하다.
따라서 암 환자가 평소 음료처럼 늘 마시면 좋다. 또 기혈이 허약하고 몸이 야윌 때도 좋다. 늘 피로하고 현기증이 나며 식후 헛배가 불러오는 증상을 개선시키는 약효가 있기도 하다.
특히 불면증이 심하고 가슴 두근거림 증상이 나타나며 식은땀이 나는 병증에도 적용하면 좋다.
인체 저항역 키워주는 항암음료 인삼연자음료
▶인산연자음료
[재료]인삼 10g, 연밥(심은 제거한다) 10개, 설탕 약간.
[만드는 법]
① 인삼과 연밥을 함께 솥에 넣고 적당량의 물을 붓고 달인다.
② 그런 다음 설탕을 조금 넣어서 그 즙을 마시고 인삼과 연밥을 먹는다.
이 항암음료는 몸의 기혈을 보하고 심신을 양호하며 안정시키는 약효가 있다. 또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면서 항암작용을 한다.
따라서 암환자이면서 체질이 허약하고 몸이 야위며,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나타날 때 음료처럼 늘 마시면 좋은 효과가 있다.
특히 인체의 저항력이 약해져 있을 때 이를 개선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각종 암에 두루 효과 연밥율무산약음료
[재료]연밥.산약.율뮤 각각 30g.
[만드는 법]
① 우선 연밥과 율무를 솥에 넣고 적당량의 물을 부은 뒤 약 30분 정도 끓인다.
② 그런 다음 산약을 넣고 약한 불에서 끓인 뒤 식혀 복용하면 된다.
③ 이때 즙과 건더기를 함께 먹도록 한다.
이 항암음료는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보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하며 항암작용을 한다. 따라서 각종 암환자가 먹으면 좋다. 또한 신장기능이 허약한 경우에도 효과가 있고, 위장의 기가 역류하여 치밀어 오르는 증상을 완화시키기도 한다. 특히 여성의 대하증이나 만성 설사 등에 응용해도 좋다.
위암.폐암에 좋은 율무은행음료
[재료]율무 60g, 은행 12개.
[만드는 법]
① 율무는 씻어서 물에 불리고 은행은 껍질을 제거한다.
② 그런 다음 율무와 은행을 솥에 넣고 물을 적당량 부은 뒤 끓인다.
③ 다 익었으면 설탕을 조금 넣어 매일 그 즙을 마시고 건더기를 먹는다.
이 항암음료는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몸의 열을 내리는 약효가 있다.
또한 각종 통증을 다스리는 작용을 한다. 특히 폐기능을 보하면서 항암작용을 한다.
따라서 식도암이나 위암, 폐암 환자가 늘 마시면 좋은 효과가 있다. 또한 당뇨병이나 폐결핵, 소변 배설이 잘 안 되는 증상을 개선 시키기도 한다.
특히 유방암이나 자궁경부암 등에도 응용된다. 단, 변비가 있을 때는 그 복용을 삼간다.
출처 : [한중제생한의원]
'암치유에 도움 > 식이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즙에 대한 자료 (총정리) (0) | 2008.12.30 |
---|---|
암환자 절대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0) | 2008.12.29 |
[스크랩]암 환자에게 좋은 항암 녹즙 4가지 (0) | 2008.12.28 |
[스크랩]한국인이 꼭 먹어야 할 Vitamin 10대 밥상 (0) | 2008.12.27 |
[자료] 건강상식에서 특정음식에 피해야할 식기구 (0) | 2008.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