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환자를 위한 작은정보

면역세포치료의 장점, 원리 등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8. 25.

부작용 없는 면역세포 치료

 

또 하나 주목 할 점은 바로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항암치료가 두려운 이유 중 하나는 그 부작용으로 인한 고통이다. 약의 독성으로 인해 자신의 모습은 물론, 입맛조차 변해가고 심지어는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심각한 부작용으로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항암제 부작용은 매우 무섭다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면역세포치료는 자신의 건강한 면역세포를 저장하였다가 다시 활용하는 것으로 그 부작용이 거의 없다. 지금까지 보고된 부작용은 투여 후 약간의 미열이 있는 정도이므로 기존의 치료와 비교해 볼 때 거의 부작용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부작용이 없는 항암치료법.. 면역세포치료가 꿈의 치료, 제 4의 치료법으로 불리는 이유 바로 이러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즉, 면역세포 치료가 더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환자가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치료이기 때문일 것이다. ‘고통스러운 치료과정을 넘어야 건강해 진다’가 아니라, 치료 과정조차 편안하고 고통이 없이 지낼 수 있는 것이 이 치료의 최고의 장점이며, 이는 모든 암환자들의 바램일 것이다.

면역세포 치료의 원리

 

언뜻 보기에는 면역세포를 모아서 냉동고 깊숙이 잘 넣어 두었다가 녹여서 사용하면 될듯한 매우 간단한 방법 같지만, 여기에는 특별한 기술과 과학적인 방법들이 이런 놀라운 치료를 뒷받침하고 있다.

환자의 혈액에서 면역세포(T-lymphocyte)를 분리하고 세포 배양(핵심기술)을 통하여 최대 100-1000배까지 증폭 시키고 싸이토카인(유도물질) 살해세포 기능 (CIK)을 획득하도록 하여 투여하는 방법이다. 이노셀의 면역세포 치료법은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골라 파괴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량으로 암환자에 주입하면 암의 재발을 방지하고 치유할 수도 있다. 환자에게 주입된 ImmunCell - LC(CIK) 는 혈류를 따라 전신을 순환하다 암세포를 만나면 암세포 주변에 몰려들어 공격을 시작하게 된다. 암세포에 달라붙은 ImmunCell - LC는 암 세포에 구멍을 내고 구멍을 통하여 체액이 암세포로 들어가면서 암세포가 터져 파괴되는 것이다. 환자의 T-lymphocyte를 이용한 활성화 림프구 용법이라 한다.

면역세포치료의 대상은 혈액암을 제외한 고형암인 경우에 치료의 대상이 되며 현재 식약청 관련 임상실험중임을 감안하면 앞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분들에게 면역세포은행이 더욱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어떻게 받을수 있나?

우선은 건강할 때 자신의 면역세포를 면역세포 은행에 저장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4명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하는 요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준비성 있는 행동이 필요하다.

면역세포 뱅킹은 암닥터(www.amdoctor.com) 또는 이노셀을 통해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다급하게 면역세포가 필요한 암환자의 경우 치료 과정 중에 있더라도 면역세포를 채취할 수 있는 시기를 적절히 판단하여 면역세포 채집 및 증식이 가능하며, 바로 치료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