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알아두면 좋은 암상식

전립선암-전립선 적출술, 방사선 치료의 문제점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8. 4.

전립선암-전립선 적출술, 방사선 치료의 문제점

 

미국 암 연구소에 따르면 대부분의 전립선암 치료법은 외과 수술이나 방사선 요법이라고  한다.

기관에 따르면 전립선 적출술을 받은 많은 환자수가 방사선 치료를 받은 환자들 보다 지난 십년 동안 꾸준하게 증가하였다고 한다. 암 전문가들은 전립선을 완전히 제거한 환자들이 가장 치유율이 높았다고 한다.

그러나 전립선적출술은 또한 소변의 억제 불가, 배뇨의 억제 불가 그리고 성적인 불구와 같은 심각한 장기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기관은 대부분의 남성들이 수술 이후 소변의 억제 불가를 경험하며, 많은 환자들이 주기적으로  기침이나 격심한 활동에 의한 요실금이 계속되며, 소수의 남성들은 모든 소변 억제 능력을 상실하였다고 한다.

또한 60%는 비록 어느 정도 수술전에는 성행위 중 발기가 가능하였으나 수술 후 불가능 하였다고 한다.

방사선 치료 또한 요실금, 장 문제 그리고 성적 불능을 가져올 수 있다.

외부 방사선 치료는 장기간의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설사와 같은 장 문제 그리고  방광의 염증과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방사선으로 치료받은 40~50%의 남성들이 성적 불능이 되었다.

조금 약한 내부 방사선 또한 작은 방사능 씨앗들을 전립선에 직접적으로 이식함으로서 전립선에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방법은 높은 량의 방사선을 직접적인 부위에 전달할 수 있으며 장과 방광 등의 건강한 조직의 파괴를 줄이는 이점이 있다.

내부방사선치료법이 현대의학에서 최근 소개된 방법이고 조심히 선택된 환자들에게만 구구한되며 장기적인 결과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기관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