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콩팥병,부종,

스크랩 이시영, “아침마다 ‘이것’ 꼭 한다”… 부기 쫙 빠져 얼굴 윤곽 뚜렷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5. 4. 13.



[스타의 건강]
 
배우 이시영(42)이 부기를 빼는 자신만의 모닝 루틴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뿌시영’ 캡처
배우 이시영(42)이 부기를 빼는 자신만의 모닝 루틴을 공개했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뿌시영’에는 ‘나만 알기 아까우시영 얼굴 마사지 루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이시영은 “파리에 가서 먹었던 것들이 누적되면서 마지막 날 엄청 부어 마사지를 하겠다”며 “부기를 빼려고 시작했는데, 꾸준히 하다 보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고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했다.

이시영은 “먼저 두피를 충분히 풀어줘야 한다”며 괄사를 이용해 두피 마사지를 했다. 이어 목과 겨드랑이 부분도 괄사로 문질렀다. 얼굴 마사지까지 끝낸 이시영은 “부기가 좀 빠진 것 같다”며 “팔 운동과 스트레칭도 조금 해준 후에 메이크업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영이 1주일에 최소 3~4번은 한다는 괄사는 작은 기구를 이용해 신체 특정 부분에 압력을 주면서 순환을 돕는 마사지다. 보통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몸이 쉽게 붓는다. 이시영처럼 괄사로 피부를 자극할 경우 혈관을 확장하는 히스타민이 분비돼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부기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시영처럼 두피를 마사지하면 몸을 순환하는 체액인 림프의 원활한 순환이 유도돼 부기 완화와 주름 개선에 좋다.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혈관 속 수분이 쉽게 빠져나와 부종을 유발할 수 있다.

괄사를 얼굴에 사용하면 부기가 빠지는 것 외에 혈색이 맑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피부 탄력이 높아져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시영처럼 메이크업 전에 괄사를 하면 얼굴 윤곽이 뚜렷해 보이는 효과가 난다.

다만, 괄사로 얼굴을 직접 마사지할 경우 오히려 얼굴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과도한 자극으로 인해 혈관에 출혈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피부가 얇고 예민한 경우 가벼운 자극에도 쉽게 멍이 들 수 있다.

괄사를 사용해 마사지를 할 때는 과한 힘을 주지 않고 적당한 세기로 마사지하는 것을 권한다. 마사지 시간은 3~5분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 또, 각질이나 트러블, 홍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오일이나 크림 정도는 바른 상태에서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5/04/10/2025041002861.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