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일반 건강상식

스크랩 '머리숱 부자' 김세아… 두피 건강 위해 먹는 '음식'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1. 21.

 
배우 김세아(51)가 연어 포케를 먹는 모습./사진=유튜브 채널 'TVCHOSUN - TV조선' 캡처
배우 김세아(51)가 탈모 예방을 위한 자신만의 관리법을 공개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조선 '알맹이'에서는 김세아의 관리 루틴이 공개됐다. 그는 "플라잉 요가가 몸 구석구석을 마사지해 준다고 하더라"며 "두피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 건강에도 좋다"고 했다. 김세아는 플라잉 요가를 마친 뒤 외식 메뉴로 연어 포케를 먹으러 갔다. 그는 포케를 먹으며 "연어가 피부에 좋은데 두피도 피부라서 두피에도 좋다"고 했다. 김세아가 두피 건강과 탈모 예방을 위해 하는 두 가지 방법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플라잉요가, 골반 교정과 두피 건강 증진 효과

플라잉요가는 2007년 미국의 한 체조 전문가가 고안한 것으로, 천장에 매달린 '해먹'에서 요가 동작하는 운동이다. 거꾸로 매달려서 기본동작을 하기에 스카이요가, 반중력요가라고 불리기도 한다. 천장에 달린 해먹에 허벅지를 걸고 공중에 앉거나 거꾸로 매달리고, 해먹을 배에 걸고 엎드려 누운 뒤 손을 뒤로 뻗어 해먹을 잡고 발을 쭉 펴는 등 다양한 동작으로 구성돼 있다. 플라잉요가는 거꾸로 매달려 몸을 곧게 펴는 동작을 많이 하기 때문에 틀어진 척추와 골반 교정에도 효과가 있다. 실제로 플라잉 요가 자세 중 머리 부위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자세는 두피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탈모 예방에 좋다. 다만 유연성이 없는 사람은 요가 동작을 하다가 다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운동 전 충분히 스트레칭을 하면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연어 포케 속 연어와 병아리콩, 두피 건강에 도움

▷연어=연어 속에는 비타민A가 풍부한데 이는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 모발이 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또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 연어에는 모발 성장에 중요한 성분인 '시스테인'이 다량 함유돼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 연어 속 오메가3 지방산은 안구건조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지질 대사에 중요한 불포화 지방산으로 안구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막의 유연성을 촉진해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생기는 눈 표면의 상처를 회복시킨다. 눈물의 한 성분인 기름층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 눈물이 쉽게 증발하는 것을 예방한다.

▷병아리콩=병아리콩은 항산화에 탁월한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E는 세포막을 노화하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무력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활성 산소로 인해 모낭 세포가 노화하거나 파괴돼 발생하는 탈모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다만 고혈압이나 협심증으로 베타차단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병아리콩 섭취를 삼가야 한다. 베타차단제를 먹는 사람은 약물 부작용으로 혈중 칼륨 농도가 지나치게 짙어지는 고칼륨혈증이 생길 수 있는데, 병아리콩에 칼륨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1/18/2024111802071.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