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한방상식

스크랩 자생한방병원, 청소년 대상 한의사 직업체험 프로그램 진행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1. 15.

 
자생의료재단 한의사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에서 대청중 학생들이 부항 치료를 실습하고 있다./사진=자생한방병원
자생의료재단이 지난 12일 서울 대청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의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자생의료재단은 이날 한의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대청중 학생 35명을 자생한방병원으로 초대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과학적으로 규명된 한의학 원리를 비롯해 한의사가 되기 위한 과정 등을 설명했다. 혈자리 사진이 그려진 교보재에 침을 놓고, 부항 치료를 해보는 등 체험 실습이 진행됐다. 척추측만증(척추 옆굽음증) 예방법에 대해 배우면서 ‘자생 척추체조’를 따라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특히 한의사가 직접 뼈와 근육, 인대 등을 손으로 밀고 당기며 균형을 맞추는 추나요법을 설명할 때 치료 원리와 호전 효과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궁금했던 한의사라는 직업과 관련 치료법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의사가 되는 과정을 더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청소년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자생한방병원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1/13/2024111301192.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