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기능식품

스크랩 '오메가7'도 있었어? 피부 주름 줄인다던데… 어떤 음식에 많을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0. 2.

 
마카다미아너트에는 오메가-7이 풍부하다. 사진은 마카다미아너트 쿠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메가-7'이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원료로 등록됐다. 오메가-7은 단일 포화지방산인 팔미톨레산을 말한다.

주식회사 바이텍은 미국산 알래스카폴락을 정제해 만든 팔미톨레산을 50% 이상 함유한 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았다. 인정받은 기능성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이다.

개별 인정형 원료로 등록하기 위해 바이텍은 총 12주에 걸쳐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국제 학술지 'Nutrients'에 게재했다. 피부 주름 감소, 피부 수분함량·탄력 증가 효과가 확인됐다.

바이텍 관계자는 "시험하는 과정에서 멜라닌 지수의 유의적 감소도 확인돼, 피부 미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오메가-7은 식품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는데, 호두, 마카다미아너트, 아보카도, 산자나무 오일, 유제품 등에 풍부하다.

한편, 제조사인 미국 윌레이 컴페니즈(wiley companies)에서는 오메가-7을 국제화장품원료 INCI에 지난 3월 18일 등록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9/26/2024092602343.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