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항암식품

스크랩 신기해서 먹었는데… 알고 보니 ‘피부 미백·다이어트’ 돕는 과일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9. 21.

적색종 용과​/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제주에서 재배되는 붉은빛의 '적색종 용과'가 미백·항비만·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5일 제주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적색종 용과에는 피부를 검거나 칙칙하게 하는 멜라닌의 생성과 연관된 효소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면 미백에 도움을 줘 피부를 하얗게 만든다.

또한, 지방 세포로 분화되기 이전의 세포인 '지방전구세포' 분화 실험을 통해 지방 세포 내 지방 축적률을 24%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방전구세포 분화는 지방전구세포가 지방세포로 형태학적인 변화를 보이며 세포 내 중성지방의 축적이 일어나는 현상을 말한다.

용과에는 또 바닐산 대비 폴리페놀 함량이 4배가량 높아 항산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바닐산은 바닐린에서 추출한 천연 페놀 화합물이며 폴리페놀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다. 바닐산 대비 폴리페놀 함량이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항산화 물질 함유가 높다는 의미다.

제주에서 재배 중인 적색종 용과는 다소 심심한 맛이지만, 식감이 부드러워 단맛을 선호하지 않거나 환자 등이 주로 찾는 과일로 알려졌다.

제주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연구 결과로 제주 적색종 용과의 기능성이 입증됐다며, 용과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증가에 기여하기를 기대했다.

김태균 제주도 농업기술원 미래농업육성과장은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해 제주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다각적으로 홍보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기능성 성분을 활용한 가공 제품화를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9/19/2024091901893.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