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식품,차,음료의 효능

스크랩 아보카도 기름,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없앤다? 진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9. 6.

 
아보카도 기름을 바르는 것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허벅지나 배에 생긴 셀룰라이트가 고민인 사람이 많다. 아보카도 기름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지방을 분해한다는 이유로, 아보카도 기름을 이용해 직접 보습 크림을 만들거나 아보카도 기름 자체를 피부에 바르기도 한다. 아보카도 기름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정말 효과가 있는지 아닌지 의사에게 직접 물어봤다.

셀룰라이트는 커진 지방세포에 노폐물, 콜라겐 섬유, 체액 등이 엉겨 붙어 섬유화된 조직이다. 피부가 마치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며 주로 허벅지, 엉덩이, 배 등 지방이 축적되기 쉬운 부위에서 나타난다. 셀룰라이트의 발생 원인은 다양하다. 의정부성모병원 피부과 최진영 교수는 “꼭 살이 쪄서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며 “유전적 요인, 호르몬 변화, 식습관, 운동 부족, 노화 등이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진영 교수는 “섬유조직의 방향이 피부와 수평인 방향보다 수직 방향이 더 많은 경우 셀룰라이트가 더 잘 생긴다”며 “피부가 얇거나 탄력이 부족한 경우에도 피하지방의 요철이 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정말로 아보카도 기름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을까? 최진영 교수는 “아보카도 기름이 셀룰라이트를 제거에 좋다는 주장에 대해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며 “기름을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아보카도 섭취 자체도 셀룰라이트 제거에 직접적인 효과는 없다”고 말했다. 셀룰라이트는 복합적 원인으로 인해 피부 아래 지방층과 결합 조직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단순히 특정 음식을 섭취하거나 바른다고 해서 없어지지 않는다. 최 교수는 “아보카도가 좋다고 해서 과도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 오히려 지방이 축적돼 셀룰라이트를 악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림프 마사지나 크림을 발라 셀룰라이트를 없애려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으로 셀룰라이트의 외관을 개선할 뿐, 영구적 해결책은 아니다. 최진영 교수는 “이 방법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부기를 감소해 피부를 순간적으로 팽팽하게 만들어 셀룰라이트를 눈에 덜 띄게 한다”고 밝혔다. 완전히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싶다면 시술이나 수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최선이다. 최 교수는 “고주파 치료, 초음파장비, 냉동 지방분해술, 지방흡입술, 주사 치료 등이 있다”며 “이와 같은 치료법은 피부 아래의 지방을 분해한 후 지방을 싸고 있는 섬유막을 끊어 결합 조직을 부드럽게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어떤 시술이나 수술을 받아야 할지 달라지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나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해 가장 적합한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9/02/2024090201687.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