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치료/국내외 암관련 시설

스크랩 노원을지대병원, 하계동성당과 업무협약 체결… 어려운 이웃 위해 협력하기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6. 23.

 
왼쪽부터 사목회 김혜숙 부회장, 김인태 회장, 김웅태 주임신부, 김동희 진료1부원장, 김유진 행정부원장, 한양섭 대외협력팀장./사진=노원을지대병원 제공
노원을지대병원이 6월 19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하계동 성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식은 김동희 진료1부원장, 김유진 행정부원장, 한양섭 대외협력팀장, 김웅태 주임신부, 사목회 김인태 회장, 김혜숙 부회장, 서영호 총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원을지대병원은 천주교 서울대교구 하계동성당 가족들에게 ▲종합검진 비용 할인 ▲일부 비급여항목 할인 ▲장례식장 시설사용료 감면 등 각종 의료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웅태 주임신부는 “노원을지대병원이 가까이 있어 평소 교우들이 진료나 장례식장 이용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어려운 이웃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 때 성당과 병원이 협력해서 도와줄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희 부원장은 “그동안 지역 내 관공서, 교회, 군부대, 교육기관 등 많은 단체와 협약을 맺었지만 천주교 서울대교구와의 협약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앞으로 하계동성당 가족들께 의료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며 첫 협약 체결의 특별함을 의미 있게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6/20/2024062001950.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