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유방암

스크랩 대림성모병원, 제6회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 공모전 개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6. 5.

대림성모병원 제공
대림성모병원이 한국시인협회와 함께 유방암을 주제로 한 ‘제6회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詩)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림성모 핑크스토리 창작 시 공모전’은 대림성모병원의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이다. 대림성모병원은 유방암 인식 제고 및 예방 의식 향상을 위해, 매년 창작 시 공모전을 비롯한 핑크리본 영화제, 핑크라이더스 챌린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유방암 극복, 유방암 투병, 유방암 환우에게 응원과 희망을 주는 메시지 등 유방암과 관련된 모든 주제의 미발표 창작 시를 공모하며,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6월 3일부터 8월 14일까지며, 구글 링크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유방암 환우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공우생명정보재단, 대한암협회, 한국시인협회, 한국유방건강재단, 한국유방암학회와 함께한다. 또한, 전 한국시인협회장 유자효, 나태주 시인을 비롯한 국내 문학계 저명인사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이사장은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시(詩)는 강력한 치유의 힘을 갖는다”며 “이번 공모전이 운율을 담은 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언어의 아름다움을 향유하며 유방암에 대한 희망을 함께 노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6/03/2024060301829.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