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식품,차,음료의 효능

스크랩 애주가 성시경이 건강 안주로 꼽은 ‘이것’… 효과 어떻길래?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5. 22.

가수 성시경(45)이 몸에 좋은 안주로 카프레제를 소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성시경 SUNG SI KYUNG’
가수 성시경(45)이 몸에 좋은 안주를 소개했다.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성시경 SUNG SI KYUNG’에 ‘[성시경 레시피] 카프레제 Sung Si Kyung Recipe – Caprese’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성시경은 “몸에 건강한 안주인 카프레제를 만들려고 한다”며 “요리도 아니고, 썰고 뜯기만 하면 된다”고 말했다. 카프레제에 들어가는 재료로 성시경은 생 모짜렐라 치즈, 바질, 토마토, 올리브오일 등을 소개했다. 성시경이 추천한 카프레제는 어떤 건강 효과가 있을까?


◇생 모짜렐라치즈


모짜렐라 치즈는 숙성 과정을 거치지 않아 말랑말랑하고 하얀 치즈다. 모짜렐라 치즈에는 비오틴이 풍부해 피로 해소,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장 건강에 중요한 프로바이오틱스 역할을 하는 ‘락토바실러스 카세이(Lactobacillus casei)’와 락토바실러스 퍼멘텀(Lactobacillus fermentum)’이 많이 들어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졌다.


◇바질


바질에는 출혈을 억제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K가 풍부하다. 실제로 충북대 식품생명공학과 이준수 교수팀은 바질잎을 포함한 식품 136종의 비타민K 함량을 검사했다. 그 결과, 바질의 비타민K 함량이 575㎍으로 채소 중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바질은 체내 염증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 연구팀에 따르면 바질을 활용해 요리했을 때 ‘염증성 사이토카인’ 수치가 감소했다. 사이토카인은 면역세포에서 분비되는 당단백질로, 면역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기 위한 신호 역할을 한다. 그중에서 염증성 사이토카인은 염증이 유발되게 하는 신호 물질이다. 이외에도 바질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토마토


토마토도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토마토가 붉은색을 띠게 하는 라이코펜 성분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배출시킨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을 예방한다. 토마토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체내 염분을 배출시켜 짜게 먹는 식습관이 유발할 수 있는 고혈압을 막을 수 있다. 이외에도 토마토 속 비타민C는 피부에 탄력을 줘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아 기미가 생기지 않게 돕는다. 토마토에는 펙틴이라고 불리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 완화에 좋다.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몸에 해로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다. 포화지방산은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관이 막히지만, 불포화지방산은 반대로 혈관을 뚫는 데 도움을 준다. 올리브오일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에 올리브오일을 반 스푼 이상 섭취한 사람의 치매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28%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5/21/2024052101246.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청천고부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