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기능식품

노화 빠른 눈… 루테인·지아잔틴으로 황반 케어하세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3. 10. 12.

게티이미지뱅크

오는 12일은 '세계 눈의 날'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매년 10월 둘째 주 목요일을 '눈의 날'로 정하고 눈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실명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널리 알려오고 있다. 눈은 노화 속도가 가장 빠른 장기 중 하나다. 이상이 생겨도 초기 증상이 적어 알아차리기 어렵다.

최근에는 스마트 기기의 사용량 증가, 환경오염에 따른 미세먼지 등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급격히 늘었다. 한번 노화로 인해 눈 건강이 나빠지면 회복 또한 어렵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최선이다.

종근당건강 제공

눈 건강의 핵심은 '황반색소 밀도'에 있다. 황반에는 시신경세포 대부분이 모여있으며, 황반의 중심부에는 물체의 상이 맺힌다. 그만큼 황반은 시력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러한 황반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색소로 구성되어있다. 이를 황반색소라고 칭한다. 황반의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밀집돼 있다.

이러한 황반색소의 밀도는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하게 된다. 또한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를 통해 보충해줘야 한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등 녹황색 채소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꾸준히 충분한 채소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어렵다면 루테인·지아잔틴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다.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은 눈의 중심부터 주변부까지 선명하게 케어할 수 있는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눈 노화의 핵심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 주원료로 담겼다. 루테인지아잔틴의 식약처 일일섭취량 최대 함량인 20㎎이 함유됐다.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에 함유된 루테인지아잔틴추출물은 마리골드꽃 1㎏에서 추출되는 단 0.0027㎏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여 제품의 퀄리티를 높였다. 또한 2중 특허기술를 통해 열에 의한 산화물을 최소화하고 순도 높은 원료를 추출하였다.

또한 이 제품에는 루테인지아잔틴 외에도 비타민A·D·E·B1·B2·B6, 아연이 주원료로 함유됐다. 이러한 영양성분들은 유해산소로부터의 세포 보호, 정상적인 면역 기능,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 체내 에너지 생성, 뼈 형성과 유지 등에 필요한 성분들이다. 여기에 부원료로는 빌베리추출물과 결명자추출물, 블루베리농축분말이 함유됐다. 이처럼 여러 성분을 과학적으로 배합, 설계해 눈 건강 포뮬러를 완성시켰다.

이 제품은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소화 흡수가 용이하다. 1일 1회 1캡슐 섭취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침침한 눈, 희미하거나 흐릿한 눈, 눈 노화 등으로 눈 걱정이 걱정인 분들에게 추천한다.

종근당건강은 '세계 눈의 날'을 맞아 오늘부터 일주일간, '아이클리어루테인지아잔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식콜센터를 통해 준비된 제품 소진시까지 할인판매 진행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10/10/202310100128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