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환우를 위한 식단

[밀당365 레시피] 오이의 신비한 작용… 김밥보다 ‘마끼’ 어떨까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1. 11. 10.

헬스조선DB

오이, 당근, 계란, 단무지…. 익숙한 재료들이죠? 김밥일까요? 김밥이 식상한 분들 위해 오늘은 색다른 김 요리, ‘마끼’ 준비했습니다. 재료는 비슷하지만, 만드는 법은 김밥보다 훨씬 더 간단합니다!

강북삼성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마끼(1인분)

마끼의 맛은 식초가 좌우합니다. 레시피대로 따라하면 실패 안 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골고루 갖춘 건강 식재료들의 환상 궁합! 바로 따라해 보세요.

뭐가 달라?
수분 가득한 오이

오이는 한 개당 10칼로리 내외로 열량이 아주 낮습니다.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서 먹어도 살이 거의 안찝니다. 위장 운동을 늘리고 흡수되는 칼로리가 적으며, 다른 식품과 함께 먹으면 탄수화물이나 지방에 붙어 체내 흡수를 막는 작용도 합니다.

계란은 단백질 공급원
계란은 혈당 지수가 낮은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혈당을 높이지 않고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계란 속 항산화물질이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해 대사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의외의 고단백 식품, 김
김은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식이섬유뿐 아니라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마른 김 다섯 장에는 계란 한 개에 가까운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 C, B1, B2, E가 풍부하고, 칼륨·칼슘·마그네슘·인 등의 무기질도 들었습니다.

재료&레시피
밥 2/3공기, 오이 30g, 당근 20g, 계란 1개, 단무지 10g, 김밥용 김 한 장, 식용유
※촛물: 식초 1 큰 술, 감미료 1 작은 술, 끓인 물 1 큰 술, 소금 약간

1. 밥에 식초를 넣어 잘 비빈다.
2. 계란지단을 부친 후 가늘게 채 썬다.
3. 오이, 당근은 가늘게 채 썬다.
4. 단무지는 잘게 다져 밥에 섞는다.
5. 김을 살짝 구워 1/4로 자른다.
6. 김 위에 오이, 당근, 계란을 올리고 밥을 조금 얹어 잘 편다.
7. 6을 원뿔 모양으로 말아서 붙인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1/05/202111050060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