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암 완치지침서

스크랩) 암치유 식이요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1. 11. 1.

 

암치유 식이요법

 

 

암을 치유한다는 식이요법이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는 훌륭한 방법도 있고 잘못된 방법도 있습니다. 종양은 치유방법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꾸준히 노력하면 그리 두려워할 증상이 아니지만, 잘못 선택하면 죽음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암을 치유하는 일반적인 식이요법을 정리하면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고, 동물성 지방이나 육고기같이 소화과정에서 독성물질이 다량 만들어 지는 음식과 소화가 어려운 음식, 소화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음식 등은 가능한 피하고, 종양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특수한 단백질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우유 같은 유제품의 섭취를 금하고,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피토케미컬이 풍부한 약성이 없는 채소의 녹즙을 음용하고, 단백질은 소화과정 없이 바로 흡수할 수 있는 실크아미노산이나 깨끗한 생선류로부터 공급받고, 지방은 냉연압착한 식물성 기름을 샐러드 등을 통하여 소량 섭취하라’ 정도입니다.

 

 

참고로 차가원에서 주장하는 암치유에 필요한 7대 영양소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효소, 식이섬유

 

 

 

암을 치유하는 식이요법입니다. 일반적인 노력이 아니고 결과가 확실하게 나타나야만 하는 요법(療法)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려면 그에 합당한 이론과 결과 그리고 주장하는 사람의 책임이 따라야 합니다. 일반적인 개념의 식이요법은 암치유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겠지만 그 자체가 종양을 치유하는 큰 힘이 되지는 못합니다.

 

 

일반적인 기본을 준수하면서 종양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식이요법이 필요합니다. 암치유 식이요법은 종양이 사라지고 온전한 건강을 회복하는 몇 달 정도 시행하는 요법입니다. 종양의 종류와 환우분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일반적인 암치유 식이요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종양의 유일한 먹이는 당(糖)입니다. 종양이 생존, 성장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당이 공급되어야 합니다. 당은 설탕 등의 형태로 인체에 직접 흡수되기도 하고 섭취한 탄수화물이 소화과정을 거쳐 포도당으로 변환되어 인체에 흡수됩니다.

 

양이 강력한 힘을 가지고 성장하려면 정상세포보다 20배에 가까운 당을 섭취해야 합니다. 밥 한 공기는 200g 정도 됩니다. 밥 한 공기를 다 먹으면 65g의 설탕을 먹는 것과 비슷합니다. 종양에게 충분한 양의 당을 공급하면서는 암을 치유한다는 어떤 노력도 큰 성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반대로 종양의 먹이를 최소한으로 줄여 종양의 세력을 약화시키면 자연요법이 놀라운 힘을 발휘합니다.

 

 

종양은 당이나 탄수화물에서만 생존과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습니다. 정상조직은 필요한 경우 단백질, 지방에서도 생존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암을 치유하는 식이요법의 첫 번째 기본은 당의 흡수를 가능한 금지하고, 탄수화물의 섭취를 생존에 필요한 만큼만 해야 합니다. 한 끼에 100g 미만의 밥(50g 미만이 좋습니다)과 두부 등 반찬을 골고루 섭취하면 얼마든지 건강하게 생존할 수 있습니다. 상당수의 종양은 많이 먹어서 발생한 것이지 못 먹거나 적게 먹어서 발생한 것이 아닙니다. 갑자기 식습관을 바꾸면 일주일 정도 배고프고 어떤 경우는 어지럽기도 합니다. 좋든 나쁘든 이미 적응한 상태에서 벗어나기를 싫어하는 인체의 특성 때문입니다. 일주일 정도 지나면 싱싱해 집니다.

 

암을 치유하는 식이요법 두 번째 기본은 식후 혈당피크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인체는 식후 30분에서 2 시간 사이에 혈당이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 식후 혈당피크현상을 막지 못하면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도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정상세포는 당을 필요한 만큼만 흡수하지만 포도당수용체가 발달되어 있는 종양세포는 포도당을 거의 무한정 흡수합니다. 식후혈당피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재료로 혈당지수가 낮게 조리해서 섭취해야 하고, 당성분이 소장(小腸)에서 급속히 흡수되는 현상을 막아 소장 전체에서 서서히 흡수되게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