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폐암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표적항암제 비짐프로 품목허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0. 2. 22.

한국화이자제약의 비소세포폐암 표적항암제 ‘비짐프로’(성분명 다코미티닙수화물)가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4일 한국화이자제약의 비짐프로정 15mg, 30mg, 40mg 등 3품목을 허가 승인했다.

비짐프로정은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EGFR) 엑손 19 결손 또는 엑손 21 L858R 치환 변이가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차 치료에 사용된다.

비짐프로는 45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다국적 임상시험에서 게피티닙과 비교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무진행생존기간 향상이 입증됐다. 아시아안에서 이 약 투여군의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은 16.5개월이었고, 게피티닙군에서는 9.3개월이었다.

EGFR TKI는 초기 치료제의 내성을 극복하면서 현재 3세대 약물까지 나왔으며 이번에 허가받은 화이자의 비짐프로는 베링거인겔하임의 지오트립(아파티닙)과 같은 2세대 약물에 위치한다. 그러나 3세대 약물인 아스트라제네카의 타그리소(오시머티닙)와 적응증이 동일한 만큼 타그리소와의 직접 경쟁이 예상된다. 다만 타그리소는 1차 치료제로 아직 급여 적용이 되지는 않았다.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 010tnrud@mdtoday.co.kr

  • * Copyright ⓒ 메디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346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