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보고서

명확(明確)해진 항암작용(抗癌作用)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9. 12. 9.

본격적인 연구로 명확(明確)해진 항암작용(抗癌作用)

 

일본에서도 차가의 효능은 오래 전부터 임업(林業) 관계자 사이에는 알려져 있었지만 그리 간단하게 구할 수가 없어서 주변 사람들의 소문으로만 존재하였습니다.

 

차가의 연구가 제일 앞서고 있는 것은 역시 러시아입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소문이 나도는 가운데 [전설에 등장한 도시의 대학병원은 여기가 아닐까] 라고 유력시 된 곳이 레닌그라드(현 생뻬쩨르부르그) 제일 의과 대학입니다.

이 대학에서는 1950 년대부터 차가의 본격적인 연구가 행해졌고 그 유효성을 의학적으로 증명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시베리아 의과대학 암 연구소, 면역 연구소 등에서도 연구를 계속 하고 있고 1955년에는 모스크바 의과대학 아카데미에서 공식적으로 차가를 암 치료제로 사용하라고 발표했습니다.

또 1957 년 폴란드를 중심으로 행한 임상 결과로서 다음과 같은 보고서가 학계에 제출되었다고 합니다.

 

[ 제 3 및 제 4단계의 악성 종양을 가진 48명의 환자에게 차가버섯 추출물을 정맥에 주사한 결과 놀라운 효과가 발견되었다. 10 명의 환자에게서 종양의 크기가 축소되었고 통증이 경감 하였으며 실혈( 피가 자꾸 나서 그치지 아니함 .脫血) 횟수도 감소하고 수면 상태도 양호하게 회복되었고 식욕의 증진, 감정(感情)의 개선이 보이고 특히 여성의 생식기 암과 유방암에 확실한 개선이 확인되었다.]

이렇게 오래전부터 러시아와 주변국에서는 많은 임상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러시아에서는 1950년도에 본격적인 기초연구가 완벽하게 완료(完了)되고 그 이후는 그 연구를 바탕으로 임상치료를 행하는 제 2 단계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것을 증명하듯 이 시기에는 차가에 관한 여러 가지 연구 결과가 의학계에 보고 되어 있습니다. 또 그 당시 차가를 연구하는 사람이면 당연히 차가를 이용한 항암제 신약 개발을 염두에 두고 연구에 몰두 하였지만 연구를 하면 거듭 할수록 [차가에는 직접 암세포를 죽이는 효능은 없다]라는 사실에 더 이상 진척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차가를 먹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암을 비롯해서 생활습관병(生活習慣病) 등을 훌륭하게 개선하고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어떻게 설명하는가가 그 후의 연구 주제로 변하였습니다.

 

이후(以後) 차가의 효능과 작용 등을 임상치료에서 분명히 할 길잡이 연구를 계속하고 현재까지 차가의 여러 가지 약리작용이 설명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큰 효능의 하나가 [암을 억제한다는 것입니다]

 

1994년 러시아의 루간스크 의과대학의 연구팀이 발표한 종양학(腫瘍學)에서 약용식물요법 (藥用植物療法- 藥草와 癌)에 의하면 차가에는 신체의 저항력을 높이고 질병의 영향으로 저하된 면역력을 회복시키면서 중추신경계, 신경 호르몬계, 또 신진대사계(新陳代謝系)에 자극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차가로 만든 약품은 방사성 백혈병 말기 종양 환자( 放射性 白血病 末期 腫瘍患者)의 치료에 유효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차가를 복용한 암환자 대부분은 통증이 경감 혹은 소실되고 吐氣, 구토, 가슴 쓰림과 같은 불쾌한 증상이 해소된다는 것이 분명해 졌습니다.

 

이 대학에서 발표한 결론은 위염, 위궤양, 위암, 폐암 그 외의 암 특히 환자가 방사선 치료와 화학 요법에 의해서도 효과가 없을 때 對處用藥으로 그 유효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뒤늦게나마 일본에서도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고 靜岡大學의 水野 명예교수의 그룹이 [차가 다당류의 항종양 활성과 혈당 강하 작용] 이라고 하는 학술 논문을 1996년에 발표하고 차가에 항암 작용과 혈당 강하작용이 있고 그 외의 소화기계의 질환에 효과가 기대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水野 박사의 연구 그룹은 시베리아의 하바로브스크와 나홋가 북부의 오지에서 채취한 차가를 구해서 그것을 약 1 개월 자연 건조 후 70 ℃로 4~5 시간 통풍 건조 후 분쇄하여 10kg의 분말을 만들어 실험에 사용 하였습니다.

 

이 실험 결과는 [ 차가의 수용성 다당류 및 불수용성 다당류에는 강력한 항종양활성과 혈당치를 강하 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그 본체는 베타 글루칸, 페데로글구칸 및 단백(蛋白) 복합체이다. ]라고 과학적으로 증명한 것입니다.

 

그 밖에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독자적으로 연구를 계속해서 재차 일본 국내에서도 차가가 주목받게 되었으며 그 불가사의한 작용에 의학 관계자들도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미 한방의를 비롯해서 몇 개의 대학병원에서는 차가를 이용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더 한층 효과가 명백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