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고혈압, 중풍

[스크랩] 대림성모병원, 뇌졸중 건강강좌 개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9. 1. 16.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은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뇌졸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뇌졸중을 주제로 진행되며 대림성모병원 신경과 이한 진료과장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연간 10만 명 이상의 새로운 뇌졸중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기 위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에 뇌졸중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 뇌졸중은 한 번 발생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뇌 기능의 치명적인 손상으로 일상생활 복귀가 어렵기 때문에 예방 및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한 질환이다.

대림성모병원은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뇌졸중의 전조증상, 치료법, 예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릴 예정이다. 전문의의 강의가 진행된 후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강좌는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문의 02-829-9000)



의학신문 의학신문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287265

  •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