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고혈압, 중풍

[스크랩] 일동제약, 항고혈압·고지혈 3제복합제 ‘텔로스톱플러스’ 개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5. 17.

본사 전경

일동제약이 고혈압+고지혈증 3제 복합제 ‘텔로스톱플러스’를 개발했다./사진=일동제약 제공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고혈압 및 고지혈증 치료용 3제 복합제인 텔로스톱플러스 개발에 성공, 해당 품목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텔로스톱플러스는 ARB 계열의 혈압강하제 ‘텔미사르탄’ CCB 계열의 혈압강하제 ‘암로디핀’, 스타틴(statin) 계열의 지질저하제 ‘로수바스타틴’을 조합해 단일정으로 만든 제품이다.

이 제품은 텔미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와 로수바스타틴을 동시에 투여해야 하는 본태성고혈압 및 고콜레스테롤혈증 동반 환자의 경우에 세 가지 약제를 한 알로 한 번에 복용할 수 있도록 약물 순응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텔로스톱플러스는 2015년 11월부터 2017년 6월까지 고지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3상시험을 통해 텔미사르탄, 암로디핀, 로수바스타틴을 투여한 3제 요법군이 텔미사르탄과 암로디핀을 투여한 2제 요법군, 텔미사르탄과 로수바스타틴을 투여한 2제 요법군에 비해 각각 고지혈증 조절, 고혈압 조절 측면에서 우월함을 입증한 바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대표적인 심혈관계 위험인자인 고혈압과 고지혈증은 상관관계가 깊고, 동반 발생하는 비중이 높다”며 “그만큼 사용해야 하는 약물의 종류도 늘어나므로 복합제를 통해 처방 및 복약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 측은 오는 8월을 목표로 텔로스톱플러스 발매 일정에 돌입하는 한편, 기존의 항고혈압·고지혈증 복합제 ▲텔로스톱(성분명 텔미사르탄, 로수바스타틴), 항고혈압 복합제 ▲투탑스(성분명 텔미사르탄, 암로디핀) ▲투탑스플러스(성분명 텔미사르탄, 암로디핀,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등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앞세워 심혈관계 치료제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5/15/2018051501479.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