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온열요법

[스크랩] ‘온천의 계절’이 돌아왔다! 의학적으로 입증된 온천의 건강 효과②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11. 14.

LIFE 시즌 건강

4. '힐링 온천지' 추천

추운 날씨에 온천을 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한국온천협회의 도움으로 전국에서 힐링하기 좋은 온천지 10곳을 추려봤다.

 

우리유황온천

1. 우리유황온천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유황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우리유황온천은 대온천탕, 월풀 욕탕, 소금방, 좌욕실, 야외 족욕실 등을 갖추고 있다. 매일 새벽 지하 1040m에서 용출되는 32.6도의 천연 유황온천수를 끌어올려 온천탕에 공급한다.

 

 

 

능암 온천랜드

2. 능암 온천랜드
충북 충주시 광산마을에서 발견된 능암온천에는 탄산 온천수가 나온다. 능암온천랜드는 능암온천의 대표격으로, 탕에 처음 들어가면 비교적 찬 기운이 든다. 2~3분 후부터 차가운 느낌이 사라지고 몸에 기포가 달라붙기 시작한다. 온천수에 많이 들어 있는 탄산염과 황산염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로해소에 효과적이다. 능암 온천랜드에는 가족탕이 있어서 유아를 동반한 가족, 연인, 소규모 단체 고객이 편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3. 덕구온천
해발 998m의 응봉산 줄기와 군립공원으로 둘러싸인 덕구온천수 온도는 데우거나 식히지 않은 자연 그대로 42.4도이다.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철, 탄산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된 약알카리성으로, 신경통, 류마티스,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양관광호텔

4. 온양관광호텔
온양온천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역사가 1300여 년이나 된다. 온양온천으로 불리는 온양관광호텔에는 남녀 대온천탕, 노천탕, 고급 사우나, 스파 테라피 시설 등이 있다. 온천물이 솟아 나오는 구멍에서 직접 공급되는 57도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는 신경통, 류머티즘관절염 같은 질병 치료 효과를 내고, 스트레스 해소, 피부 미용에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대명리조트 경주

5. 대명리조트 경주
리조트에서 따뜻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경북 경주에 자리한 대명리조트 경주 아쿠아월드에는 ‘물을 통한 치료’라는 콘셉트로 설계된 테마 워터파크가 있다. 몸의 피로를 풀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에 좋다. 온천 사우나에서는 지하 679m에서 분출되는 약알칼리성 온천수가 있는데,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 성분이 함유돼 있다.

 

 

포항신광온천

6. 포항신광온천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항신광온천은 포항 지역을 대표하는 온천이다. 51도의 유황온천수가 자연적으로 용출돼 가열하지 않고 온천수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천연 유황온천이다. 유황, 나트륨, 마그네슘, 불소 같은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마금산원탕온천

7. 마금산원탕온천
망간, 리튬, 황산칼슘, 탄산칼슘, 불소, 규소, 황산나트륨 등의 성분이 풍부한 식염약수 온천이다. 지하 300m에서 용출되는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피부나 소화기계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대중탕, 독탕, 가족탕 등이 있어서 편의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거제도해수온천

8. 거제도해수온천
거제도에는 암반해수(염천수) 온천이 있다. 거제도해수온천의 지하 800m 암반천에서 솟구치는 온천수로 한국지질자원연구소에서 수질이 뛰어나다고 인정받았다. 암반해수는 해저 암반에서 분출된 온천수로 바닷물과는  다르다. 칼슘과 마그네슘, 유황 같은 무기물이 들어 있고 약알칼리성을 띠기 때문에 혈액순환, 피부미용, 각종 피부질환 완화에 좋다. 한려해상국립공원과 외도해상농원의 경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9. 봉선VIP온천
광주 남구에 위치한 봉선VIP온천은 전라도에 흔치 않은 온천이다. 봉선VIP온천 온천탕은 고온탕, 온탕, 냉탕, 안마탕 등이 있어 온천욕을 즐기기에 좋다. 찜질방을 갖추고 있어서 평상시 찜질을 선호하는 중장년에게 인기가 높다. 찜질방에는 황토 불가마와 자수정 불가마, 보석 불가마, 토르마린 불가마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동래온천

10. 동래온천
부산 동래온천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알려져 있다. 동래온천지구의 녹천온천은 1963년 동래온천 내에서 개인이 최초로 온천물이 솟아 나오는 구멍인 온천공을 확보한 뒤 온천을 운영하는 곳이다. 현재 온천공 7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에서 62도의 온천수를 끌어 올려 바로 제공하기 때문에 온천수 그대로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허심청’은 호텔농심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규모가 크다. 온천수는 자체 개발한 알칼리성 약식 염천수로 류머티즘관절염, 신경통 등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07/2017110702535.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