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 저자 칼럼

[스크랩] 유방암 증상과 유방암 확진 시 현명한 대처방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7. 29.

유방암 증상과 유방암 확진 시 현명한 대처방법


대부분의 암이 그러하듯 유방암도 초기 증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없는 멍울 등 유방암일 확률이 있는 초기 증상들이 널리 알려져 있고 대부분은 이런 유방암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 갑니다.


유방암증상이 나타나서 병원에 가면 아주 드물게 유방암 확진을 받기도 하고, 유방암이 아니어도 ‘당신은 건강합니다. 열심히 즐겁게 사십시오’라는 진단은 받지 못합니다. 대부분은 문제가 있지만 두고 보자는 애매한 진단을 받게 됩니다.


계속 꺼림칙하게 되고 어쩔 수 없이 습관적으로 유방암 검사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 유방암 확진을 받으면 그때부터는 환자의 존재는 사라지고 모든 것이 병원에서 시키는 대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증상 없이 조기에 발견되는 유방암은 누가 봐도 확실한 암인 경우보다는 정황상 암일 확률이 높아서 암으로 진단내리는 경우가 더 일반적입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으로 알려진 유방암 관련 내용들이고 그 이상은 일반인들은 알지 못합니다.


유방암은 생체세포를 체취해서 병리의사가 현미경검사를 통해 확진이 됩니다. 문제는 병리의사에 따라 암 판별이 많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일본 같은 경우 크게는 40%까지 차이가 나기도합니다. 유방암 환우 100명 중 40명은 어떤 병리의사는 유방암으로 판정하고 어떤 병리의사는 정상조직으로 판정한다는 것입니다.

그냥 지나갈 일이 아니지만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어쩔 수가 없습니다. 의사가 암이라면 암입니다.

 

의사도 본인의 의견은 거의 표출할 수가 없습니다. X - ray나 Pet CT 정도를 판독해서 암이 확실시 되는 경우도 검사실의 보고서를 참고해야 합니다. 병리의사가 정상조직이라고 판정하면 정상조직입니다.


악성도가 높은 유방암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미경 검사에서 암세포인지 염증세포인지 일반적인 변종인지 확실하게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X-ray나 CT 도 비슷합니다. 

그리고 유방암이라는 진단을 받아도 환우 분마다 악성도가 다 다릅니다. 증상 없이 유방암 진단을 받은 경우의 유방암은 대부분 전이능력도 없고 성장속도도 느린 악성도가 낮은 종류입니다.

악성도가 낮은 유방암은 생활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정도의 노력으로도 성장이 영구히 멈추기도 하고 자연퇴축되기도 합니다.

 

중복적인 증상이 나타나서 유방암 진단을 받는 경우는 대부분 전이능력이 있고 성장속도도 비교적 빠르고 분화도가 낮은 악성도가 높은 종류입니다.

전이 능력이 있는 유방암인 경우는 아무리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해도 틀림없이 재발합니다. 전이 능력이 있는 유방암은 크기가 0.1mm 정도에서 이미 인체 전체에 전이가 되어 있음이 분자생물학을 이용한 연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악성도가 높은 유방암은 현대의학으로는 아무리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해도 완치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유방암은 면역계 질환이고 현대의학은 당뇨 같은 간단한 면역계질환도 치료방법을 모릅니다. 면역계 질환의 특징은 환우 분 스스로의 힘으로 치유노력을 해야 쉽게 사라진다는 것과 면역계 질환은 의사나 약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유방암 증상이 중복적으로 나타나고 검사 결과 유방암 확진을 받은 경우의 현명한 대처방법은, 현대의학에 대한 미련을 잠시 유보하고 환우 분 스스로의 힘으로 자연적인 방법의 치유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수술을 하고 치료를 하나, 몇 달 자연적인 방법의 치유노력을 해보고 만족스럽지 못하면 그때 병원치료를 하나 결과는 같습니다.


현대의학은 유방암 자체를 질환의 원인이자 결과로 해석합니다. 조금 더 정확히 표현하면 어떤 원인으로 유방암이 발생했지만 일단 암이라는 존재가 나타나면 그때부터는 암을 발생시킨 원인과의 인과관계는 종결되고 유방암은 새로운 존재가 되어 버립니다.


하지만 유방암은 인체의 건강성과 면역계에 교란이 발생한 결과 나타난 증상입니다. 증상은 원인을 개선시키면 완화되거나 사라집니다. 물론 세포변이 까지 발생한 유방암세포의 경우는 원인을 개선시키는 노력과 병행해서 조금 더 적극적이고 종합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대의학을 맹목적으로 신봉하는 대부분은 이 블로그의 주장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저 불안함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목적으로 지식쇼핑을 하는 정도입니다.

간혹 유방암은 자연적인 방법으로 치유해야 어렵지 않게 완치되고 온전한 건강까지 회복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거나, 직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현대의학 개념의 유방암 치료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는 경우 자연적인 방법의 치유노력을 선택합니다.

 

유방암에 대한 많은 경우의 수와 개별적인 특성을 정리하려면 큰 책 한 권 정도의 공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유방암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유방암 증상을 간단히 정리하면

유방암 조기 증상은 없습니다. 증상 없이 유방에 통증이 있다거나 멍울 같은 것이 잡혀도 유방암일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유방암이 진행되었다는 것은 대부분 이미 유방암임을 알고 있는 상태입니다. 굳이 유방암 증상에 대해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청천고부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