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깨끗하고 좋은물

[스크랩] 미세먼지 잡는 음식, 가장 좋은 것은 물…그 다음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3. 1.


	생수

조선일보 DB

 

미세먼지 잡는 음식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연휴 이후 전국에 미세먼지가 농도가 '나쁨' 상태로 지속돼 미세먼지 잡는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미세먼지 잡는 음식은 물, 해조류, 고등어, 녹차, 배, 마늘, 미나리 등이다.

미세먼지를 잡는 가장 좋은 음식은 물이다. 혈액에 수분 함량이 많아지면 체내의 중금속 혈중 농도가 낮아지고 소변을 통해 중금속이 배출된다. 1.5~2 리터의 충분한 양의 물을 먹는 것만으로도 미세먼지를 배출할 수 있다. 미역과 같은 해조류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K와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해 미세먼지에 엉겨 붙어 있는 중금속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미세먼지 잡는 음식인 고등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 이는 기도의 염증을 완화해 폐 질환의 증상인 호흡곤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은 수은·납·카드뮴·크롬 등 중금속이 몸 안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준다.

배에는 기관지에 좋은 루테올린 성분이 들어있다. 루테올린 성분은 폐염증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고 가래나 기침을 감소시켜 준다. 마늘은 미세먼지 속 중금속의 해독을 도와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미나리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미세먼지로 몸속에 들어온 중금속을 흡수해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혈액을 맑게 하는 해독작용을 한다.

/ 허다민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