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식품,차,음료의 효능

[스크랩] 술 깨는’ 과일·채소로 숙취 벗자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2. 12. 30.

‘술 깨는’ 과일·채소로 숙취 벗자

하이닥 | 박혜선 | 입력 2012.12.27 16:20

연말 술자리가 잦아지면서 다음날 아침 머리가 깨지는 듯한 두통과 울렁거림 등 숙취 증상으로 괴로운 일이 많다. 적절한 방법으로 숙취를 해소하는 일은 일상생활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숙취 해소를 위한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알코올로 인한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general_image

◆ 단감

단감은 술자리 후 쓰린 속을 진정시키고 술 냄새를 방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단감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하는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해 몸의 저항력을 높여 주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 오이

오이에 함유된 칼륨은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차가운 성질의 오이는 술 때문에 생긴 열을 내리고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뇨작용이 있어 소변으로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촉진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로를 해소하고 원활한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과음으로 인한 속쓰림 해소와 간 보호에도 도움을 준다.

◆ 배

배는 시원한 맛으로 갈증 해소에 그만이다. 특히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 소화를 촉진시켜 주고 간장 활동을 촉진해 체내 알코올 성분을 빨리 배출시킨다.

박혜선 건강의학전문기자 hparkhyesun@hidoc.co.kr

출처 : 하도골, 건강하게 130
글쓴이 : 하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