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크리에이터 정관진 저작권 글

이렇게 하면 암에 걸린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2. 6. 11.

습관의 역습

MBC 스페셜 이렇게 하면 암에 걸린다.

오키나와 몰락

일본에서 14만 명을 지난 20여 년 간 장기추적조사를 발표

오키나와는 일본에서 최초로 패스트푸드가 입성. 최장수지역에서 가장 수명이 짧은 지역으로 바뀜. 택시도 인구 비례로 가장 많다고 함. (운동부족)

반대로 나가노 지역은 단명지역에서 장수지역으로 바뀜

연구결과 흔히 아는 금연, 절주, 운동, 저 염식식사, 가 좋은 습관임.

 

이중 나트륨섭취 증가가 대해 집중조명

우리나라도 짜고 맵고 한 자극성 음식을 즐겨 소금 섭취를 줄여야 함.

하루 소금 권장량은 5g 인데 우리는 3~4 배 섭취 특히 30대~40대 사이에서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돌연사 사망률이 매우 높음.

나트륨은 고혈압, 중풍, 심근경색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물질

특히 혈압이 높으면 콩팥에 악 영양. 어려서부터 저 염식을 할 것.

 

이런 내용으로 방영 된 것을 대충 메모 살을 붙이지 않고 적어 본 것입니다.

---------------------------------------------------------

환우 분들의 식사도 저 염식이 아주 중요 합니다. 병원의 입원실 식사(음식)도 거의 다 무염식 내지는 저 염식입니다.

 

가정에서도 환우분이 계시면 저 염식으로 차려 모두 같이 저 염식으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맛이 없지만 습관이 되면 오히려 짜면 못 먹습니다.

 

간혹 나트륨이 인체에 나쁜 영양을 미치지 않는 다던가 전혀 관계가 없다는 글 아니면 더 좋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학자들 마다 연구 소견이 다를 수 있고 100% 어떤 주장이 옳을 수 없다는 전제 하에 드리는 글입니다. (사실 요즘 글을 올리면 구체적인 이유나 근거를 대라는 글이 많아 글을 올리기 점점 두렵습니다. 처음엔 따지기 시작하고 나중에는 적대시하기 때문에, 저처럼 이것 조금 저것 조금 아는 제 지식으로 대하기엔 무리입니다. 그래서 흔히 아는 지식을 상기 시키자는 정도에서 글을 쓰는 것입니다. 보고 듣고 쓴 글이라 경험이나 연구해서 쓴 글이 아님을 양해 바랍니다.)

 

---------------------------------------------------------

나트륨을 몸에서 배출을 용이 하게 하는 것이 칼륨인데 과일 채소에 칼륨이 많이 들었습니다.

 

{해독주스( 양배추, 토마토, 부로콜리, 당근 4가지를 5분에서 10분열을 가하고)(사과 와 바나나는 그냥) 이 6가지를 믹서에 갈아서 수시로 복용 } 하면 되겠습니다.

 

개별 식품으론 양배추가 몸의 나트륨성분을 배출 하는데 가장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