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암,건강도서, 소개

[건강 서적] 당뇨병 완치 설명서 외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2. 4. 4.

세브란스병원 교수들이 쓰는 질병 가이드북인 '연세대의대 세브란스병원 메디컬북스' 시리즈 5권과 6권이 동시에 나왔다.

당뇨병 완치 설명서

국내 최초의 종합당뇨병센터를 이끌고 있는 이 병원 내분비내과 차봉수 교수가 당뇨병의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다. 한국인 10명 가운데 한 명이 앓고 있는 당뇨병은 생활습관부터 고쳐야 좋아진다. 저자는 당뇨병이 생겼으면 우선 몸무게를 2㎏ 빼고, 잠자리에 들기 2시간부터는 TV시청을 삼가고, 식사는 정해진 시간·장소에서 하라고 권한다. 당뇨병 공포의 정점인 합병증을 예방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이 책은 '당뇨식은 맛없는 음식'이라는 편견을 깨고, 당뇨병 환자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당뇨식 조리법을 담았다.

류마티스 관절염 완치 설명서

'관절의 암'이라는 별칭을 가진 류머티즘 관절염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병원 류마티스내과 이수곤 교수가 약물 치료부터 수술, 운동 요법을 망라해 소개한다. 환자 상태에 따른 운동법을 삽화와 함께 실었다.류머티즘 관절염 증상 호전을 위해서는 식이요법도 중요하다. 저자는 칼슘, 오메가3 지방산, 리놀렌산을 섭취하고 하루 3~4잔의 녹차를 마시라고 추천한다. 운동으로도 류머티즘관절염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류머티즘 관절염을 극복한 환자들의 수기와 임상에서 완치한 사례도 소개한다.

두 책 모두 헬스조선이 출간했으며, 각각 1만3000원이다.

 

http://health.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