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 저자 칼럼

암을 치료하는데 환상을 가지지 마십시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1. 6. 7.

말기암 환자의 인체는 쉽게 보이는 암 덩어리 외에도 거의 모든 부위에 암세포가 이미 존재합니다.

 

말기 암 상태의 환자에게 수술을 하고 항암치료를 하는 것은 환자를 더 깊은 고통 속에 빠트리고 삶의 마지막을 한으로 끝나게 합니다.

 

말기 암 환자에게 행하는 수술이나 항암행위는 죄악이며 절대로 생명을 연장해주거나 삶의 질을 높여주지 않습니다. 완치할 의향이 없더라도 수술이나 항암치료는 하지 마십시오. 그냥 편안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지내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수술이라는 것은 장기를 잘라내고 암세포를 잘라내는 행위를 말합니다.

 

필요할 경우 담즙이 통하게 하고, 위유문부가 막힌 것을 일시적으로 넓혀주고 복수를 제거하는 등의 외과적인 수술은 꼭 필요합니다.

 

말기 암을 단기간에 완치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만 어렵지도 않습니다. 남아 있는 힘을 다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육체적인 고통을 참고 이겨내는 의지가 필요하고 주위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암을 치료하면서 발생하는 많은 일에 현명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합니다.

 

말기 암 상태의 환자 중에는 복, 흉수가 차고 출혈이 있고 거동이 불편한 분도 있습니다. 인체의 장기를 많이 들어낸 분도 있고, 인공 장기를 차고 있는 분도 있고, 외과적인 수술을 통하여 몸 안팎에 체액이 통하게 하는 장치를 달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전형적인 병원치료를 거치고 병원에서 퇴원을 강요당한 환자의 인체는 암보다 더 무서운 항암제, 방사선의 독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멀쩡한 환자라 하더라도, 모든 말기 암 환자는 이미 암세포가 만들어내는 독성물질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그 지경이 될 때까지 무슨 짓을 어떻게 했냐고 따지지 마십시오.

 

지금 의식이 있는 말기 암 환자는 말기 암 에 대해서 너무 겁먹지 마십시오. 그렇다고 완치를 너무 쉽게 생각하지도 마십시오.

 

암을 치료하는데 환상을 가지지 마십시오.

 

당신의 말기 암은 영험한 존재나 비약이나 최고의 의사는 고치지 못합니다.

 

당신의 암은 당신 자신이 스스로 치료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