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온열요법

온열요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1. 2. 25.

암환자한테 온열요법이 중요한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저번엔 김장독 달구어 아픈 곳에

대는 방법을 설명 했는데 오늘은 모래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2리터용 주전자 작은 주전자를 준비 하십시오 아주 싼 알루미늄 주전자도 괜찮습니다.

 

거기에 반 정도 들어갈 모래를 준비 하십시오 모래가 너무 더럽다고 생각되시면 물로 씻어 말리십시오.

 

말린 모래를 프라이팬에 넣고 데웁니다. 천연소금 한주먹과 검은콩 한주먹을 같이 넣습니다.

 

프라이팬 크기에 다르겠지만 한10여분 지나면 모래의 온도가60~70도 됩니다.

 

이 모래를 주전자에 담아 통증 있는 부위와 등과 허리에 골고루 대 줍니다.

 

너무 뜨겁다고 생각 되시면 처음에는 수건으로 싸서 화상이 안 입도록 주의 하십시오 소금과 콩이 들어가 열

이 제법 오래 갑니다. 이 방법은 전래되어 내려온 민간요법의 하나입니다.

 

등과 허리 쪽에 골고루 대는 것은 우리 몸의 장기가 배보다 등 쪽에 가깝게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옛날에 아궁이 불에 생활 했을 때는 여성분들이 밥 짓고 불 때느라 자궁암이라는 것이 없을 정도로 우리 몸의

암세포는 열에 약합니다.

 

암환자들이 대부분 ' 감기도 안 걸려 보았는데 평생 병원이라곤 안 와봤는데 암이 걸렸다고' 하소연 하시는 것

을 종종 봅니다.

 

당연합니다.  감기 몸살 자주 걸리시는 분은 그 열로 종양이 생기다 없어 질 수도 있으니까요

 

한의원이나 일반가정에 온열기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개중에는 적외선 자외선 빛을 이용한 온열기도 있습니다. 그 빛이 우리의 몸에 침투 하여 작용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 몸에 필요한 적외선 자외선은 그 빛의 파장에서 10% 정도 밖에 안 됩니다.

 

즉 나머지는 불필요 하다는 것입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온열 기는 항상 주의를 요합니다.

 

우리의 몸은 + 전위를 띠어야 하는데 잘 못하여 -전위를 띠게 하면 안 하니만 못 하기 때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