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 이(耳)침으로 폭식을 조절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0. 11. 26.

이(耳)침으로 폭식을 조절


"여러분은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십니까"라고 물으면,

상당수의 여성들은 "마구 마구 먹어댄답니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3달전만 해도 이런 몸매가...'

'다이어트에 성공했었는데 그만...'

'이상하게 밤마다 과자를 먹게되더라구요'

'다시 몸이 망가지니깐 얼굴에 이상한 것이 계속나는데...'등

이런 하소연을 하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이다. 

자조적으로 자신의 비만원인이나 다이어트 실패이유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상당수의 여성들은 나쁜 습관, 즉 스트레스와 폭식의 함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적당한 양의 식사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기혈순환을 순조롭게해 생명활동을 영위하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그러나 과다한 음식섭취는 과잉 영양분을 지방으로 저장해 건강에 적신호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전신적 부분적 비만의 원흉이 된다. 그렇다면 폭식으로 이르게 하는 이 식욕을 억제하는 비법은 없을까.

 

해답은 이침이다.
이침은 식욕을 억제시키고 뇌의 만복중추를 자극하며, 내분비 기능을 활성화 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또 진정, 이뇨등의 작용으로 인해 칼로리 섭취의 감소효과, 수분나트륨대사 개선작용, 위장관 활동을 약화시켜 식후 소화속도를 지연시키는 등의 효과를 준다. 이침요법은 2mm정도의 작은 침을 귀에 붙여 놓는 것으로 식욕을 감퇴시키는 효과가 있다. 보통 다이어트를 위해 왕성한 식욕을 참고 억제해야 할 때 정신적인 억압감과 불안감이 생기는데 이때 정서적 안정을 도와주면서 식욕을 억제 조절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이침 시술을 받으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고, 과식을 하면 속이 메쓰거워 과식을 할 수 없게된다. 주로 기점, 내분비, 비점, 위점, 대장점, 소장점, 교감점, 삼초점, 신문 중에서 체질에 적합한 3∼6개의 혈을 선택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식욕억제, 내분비, 스트레스, 위장 장애 등 증세에 따라 시술하는 위치가 달라지게된다.

이침은 1주일에 2회씩 8회를 한 치료기간으로 정해 시술을 받게되며 식이요법을 돕는 역할을 한다. 식욕을 느낄 때 마다 침맞은 부위를 살짝 눌러주면 치료효과가 더욱 강하게 나타난다.


사람의 귀에는 인체의 기혈이 흐르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경락이 다수 분포하고 있다. 경락은 인체의 영양과 면역을 담당하고, 기혈의 순환경로가 되며, 내부장기와 연결돼 있어 만일 경락에 병변이 발생하면 인체의 기혈순환이 잘 일어나지 않게 돼 있다. 이때 귀의 특정한 경혈에 침을 놓아 자극을 주게되면 내부의 장부와 전신에 그 반응이 미치게 돼 질병을 치료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출처 :오가닉제품 & 웰빙정보 원문보기 글쓴이 : 호주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