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암 완치지침서

차가버섯으로 말기암 이겨내기 - 니시운동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0. 7. 9.

니시운동은 일본의 니시 가쓰조(西勝造) 박사가 창안하고, 그의 제자 와다나베(渡邊)박사와 그의 일가족이 발전시킨 니시의학(西醫學) 중에서 척추를 곧게 펴 주고, 전신에 걸친 모세혈관까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하는 운동요법으로 제시된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야외 운동이 어려울 때 이를 대체하기 위한 운동요법으로 소개하지만, 그 자체로 운동효과가 높고 운동량이 대단히 많은 수준높은 운동요법입니다.


붕어(金魚)운동

 

두 팔을 목 뒤에서 깍지 끼고 똑바로 누워 발끝을 당긴 채 마치 붕어가 유영하듯 허리와 둔부를 좌우로 흔듭니다.

 
위장병을 비롯하여 각종 부인병 등 복부에 위치한 장기와 관련된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모세혈관(毛管)운동

 

딱딱한 베개를 베고 누워 두 손과 두 발을 가능한 한 수직으로 곧게 뻗은 다음 발바닥을 젖혀 수평으로 합니다. 이 상태에서 2분 정도 손발을 진동시킵니다.

 
인체 모세혈관의 60% 이상이 모여 있는 팔과 다리를 심장보다 높이 들고 흔드는 1~2분간의 모관운동을 통해 모세혈관 기능을 높여줌으로써 몸 전체의 혈액순환체계를 강화시켜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 신장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합장합척(合掌合蹠)운동

 

똑바로 누워 두 손바닥과 두 발바닥을 마주 댑니다. 두 손은 머리위로, 두 발 역시 마주 댄 채 50~60㎝ 정도 뻗었다가 다시 되돌아오는 동작을 2, 3분간 반복한 후 3~10분간 쉬는 것을 반복합니다.

 

특히 여성의 임신 및 출산과정 에서 생길 수 있는 자궁후굴이나 태아의 이상체위 등 비정상 상태를 건강하게 되돌려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등배(背腹)운동


허리를 좌우로 흔들어 흉추와 요추의 비틀림을 교정하면서 아랫배를 내밀었다가 당기는 동작을 통해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을 동시에 활성화시킨다는 원리입니다.

 

등배운동은 무릎을 꿇고 앉아 상체를 좌우로 흔드는데 좌우 끝지점에 도착할 때마다 아랫배에 약간의 힘을 주어 앞으로 내민다. 1분에 50~55회(왕복)를 기준으로 10분 동안 행합니다.

 

 

출처 : 가평차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