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건강정보

[스크랩]'불면증' 이렇게 치료한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0. 5. 31.

'불면증' 이렇게 치료한다

 


우리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에 하루종일 시달립니다. 때로는 '욱'하는 심정으로 흥분해서 혈압이 오르고 때로는 먹은 것이 얹히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나기도 해요. 또 식사 후에 흔히 마시는 커피나 콜라 등의 음료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흥분을 가져다 주죠. 게다가 집에 늦게 들어가서도 왠지 아쉬운 마음에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 서핑을 한다거나 IPTV나 케이블TV, 위성방송 등을 이용해 이리저리 채널을 돌려보다 보면 어느새 자정이 훌쩍 넘어 새벽을 향하고 있어요. 아... 이렇게 오늘도 잠 못드는 밤인가요~


흔히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이 따뜻한 우유를 마시고 잠들기 전에 족욕이나 가벼운 샤워로 몸의 긴장을 푸는 것이죠. 분명 이것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몇 년 전 방영한, 그리고 재방송으로도 볼 수 있는 드라마 '대장금'에서 '산조인'이라는 열매를 이용해 장금이 중국의 사신에게 수청을 들어야 할 상황을 피해가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신맛이 나는 산조인 역시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 외에도 들숨은 교감신경이, 날숨은 부교감신경이 작용하는 것으로 천천히 가늘게 숨을 내쉬면 흥분이 가라앉으면서 잠이 잘 온다고 합니다. 흔히 흥분해서 화를 내는 이에게 심호흡을 시키는 장면이 떠오르는군요.

 

 


요즘 안 되는 것 없는 어플리케이션이 불면증도 해결해 줄 수 있을까요? 답은 '있습니다!' 입니다. '슬립메이커'라는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자연의 소리를 들려줘서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켜서 잠에 잘 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레인'이라는 빗소리, '웨이브'라는 파도소리, '스트림'이라는 물 흐르를 소리 '와일드 라이프'라는 야생의 소리, '스톰'과 같은 폭풍우치는 소리와 같은 자연의 소리들을 원하는 대로 다운받아서 이용하면 된다고 해요. 무료에서부터 2.99달러까지 가격이 있다고 하니 원하는 대로 골라 사용하면 되겠군요.


'레인'을 실행시키면 단순한 빗소리가 아니라 '숲 속 낙엽 위로 떨어지는 빗소리'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빗소리' '창에 부딪히는 간접적인 빗소리' '쏟아지는 장대비 소리'와 같은 다양한 빗소리들이 들어있다고 해요. 왠지 창에 부딪히는 빗소리를 통해 떠오르는 추억이 있다면 과거를 회상하며 잠이 들고... 그 과거 속의 모습을 꿈에서 만날 수 있을 것도 같네요. 낭만적인 어플리케이션이군요!


저녁으로 상추쌈을 싸서 먹고 따뜻한 물에 가볍게 샤워를 한 뒤 가볍게 데운 우유를 마시고 잠자리에 누워서 한마리, 두마리, 세마리... 천사백오십두마리 양을 세는 것보다 이제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서 낭만적인 잠을 청해보는 것도 좋겠는걸요~ 미리 인사할게요!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