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크리에이터 정관진 저작권 글

차가버섯만 먹는다고 치유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9. 11. 9.

차가버섯만 먹는다고 치유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차가버섯만 먹고 치유된다면 의문을 가지시는 것처럼 가만히 놔두어도 이미 전 세계 암환자들이 고생 할 이유도 없고 병원에서 기 쓰고 만류하지도 않고 오히려 장려 하였을 겁니다.

 

그렇지만 아주 틀린 말도 아닙니다. 차가버섯만 먹고도 치유 되신 분의 사례를 종종 보니까요 그러나 지금처럼 대충 적당히 복용 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여러 군데를 방문 해 보면 제각각 엉터리로 복용 합니다. 저녁에만 드시는 분, 하루에 5g정도 드시는 분, 한 2주 정도 복용하고 1주일 정도 쉬시는 분 차가버섯취급업체에서 제대로 관리를 못 해서 그런 경우, 스스로 조금만 타도 빛깔이 검은데 구지 많은 양을 복용 할 필요가 있느냐고? 항변 하시는 분, 아주 기초 적인 것 같지만 제각각 복용 하시는 것은 사실입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최소한 한달에 500g 이상은 드셔야합니다. 가장 심한 경우는 자제분이 사 드렸는데 암 환우인 부모님이 아예 안 드시는 경우입니다. 주변에서 듣기를 가격이 고가라고 아시기 때문입니다. 저에게도 문의를 하시는 부모님이 많습니다.

 

"이것이 얼마냐고?" "걱정 마시고 드시라고 하지만,," 그렇게 쉬운 문제만은 아닌가? 봅니다. 이런 경우 한번만 복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저희 같은 차가업체에서 관리하고 살펴드리지만 강요나 공갈을 칠 수는 없습니다. 보호자께서 때 맞게 살피고 권 하는 수밖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이요법을 하고, 관장도 해야 함에 불구하고, 그렇게 열심히 하는 경우는 20% 정도에 불과 합니다. 연세가 많으셔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너무 많은 일을 관과 하십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기 싫고 매사가 귀찮고 좋은 것만 먹고 해결 하시려고 하시는 분을 위해 몇 가지를 추천 합니다.

 

차가버섯은 항암 성분이 전혀 없으므로 마늘, 브로콜리, 생강, 토마토, 작두콩, 알로에, 양파, 그밖에 야채, 또는 녹즙은 기본으로 드실 겁니다. 야채스프도 많이 드십니다. 비싸지만 브루스주스도 복용하시죠,

 

지방엘 가보니 무화과를 많이 드셔서, 무화과를 항암제로 많이 드셔서 추천 해 봅니다.

 

무화과는 농약을 주면 안 된다는 말도 있는데,, 잘 알아보시고, 지금이 제 철이라고 하니 복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무화과에 관한 인터넷에 있는 내용을 스크랩하였습니다. 참조바랍니다.

 

--------------------아래---------------------

 

★무화과는?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국내 총생산량의 90% 이상이 생산 되구여

주요 성분으로는 당분(포도당과 과당)이 약 10% 들어 있어 단맛이 강하다. 유기산으로는 사과산과 시트르산을 비롯하여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 벤즈알데히드와 단백질 분해효소인 피신이 들어 있다. 그밖에 리파아제, 아밀라아제, 옥시다아제 등의 효소와 섬유질 및 단백질이 풍부합니다.(몸에 좋습니다.)

 

★어디에 좋을까?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고대 이집트와 로마·이스라엘에서는 강장제나 암·간장병 등을 치료하는 약으로 썼다. 민간에서는 소화불량·변비·설사·각혈·신경통·피부질환·빈혈·부인병 등에 약으로 쓰고, 주산지에서는 생즙을 치질과 사마귀를 치료하는 데 쓴다.

 

★먹는방법?

날로 먹거나 말려서 먹고, 잼·젤리·술·양갱·주스·식초 등으로 가공해 먹거나 각종 요리재료로 쓰입니다.

 

★ 저의 경험?

제가 어릴때는 열매가 벌어지거나 말랑한것을 따다가 안에있는 불은 부분을 먹곤했었는데 제기억에 맞있었습니다.

님은 집에 많다니까 좋겠네여 몸에 좋다니까 맞있게 잡수셰요..^^

[말리기] 

* 준비
① 과일을 깨끗이 씻은 후 종이 타올로 두드리면서 물기를 닦는다.
② 과일에 있는 흠집과 씨를 제거한다.
③ 「과일 말리기 예시표」에 예시된 대로 얇게 썬다.
④ 필요에 따라 전처리를 한다.

※ 참고 : 과일은 껍질을 벗겨서 말릴 수도 있고 벗기지 않고 말릴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쪽을 선택하십시오.
* 전처리
과일을 말릴 때는 과일의 종류에 따라 전처리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전처리 작업은 과일이 건조되는 동안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최대한 지체 시켜 줍니다.
자연적인 전처리에는 주로 파인애플 또는 레몬 쥬스가 사용됩니다.
과일을 건조대에 놓기 전에 쥬스에 3~4분간 담가둡니다.

* 데치기
어떤 종류의 과일(무화과, 포도, 자두 등)은 표면을 보호하기 위해 자연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데치기는 건조시간을 줄이기 위해 필요합니다.
① 과일을 끓는 물 속에 1~2분간 담가 둔다.
② 건져서 차가운 얼음물 속에 담가 식힌다.
③ 얇게 썰어 건조를 시작한다.

* 건조정도 테스트
최종 건조정도를 테스트하기 전에 건조된 과일을 충분히 식힙니다.
대부분의 과일은, 적절하게 건조되면 그 표면이 부드럽고 나긋나긋한 상태가 됩니다.
< 과일 말리기 예시표 >
건조에 필요한 시간은 과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울러 썰어진 과일의 크기나 두께, 그리고 집안의 습도와 온도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습니다.

※ 참고 : 아래에 예시된 건조시간은 5개의 건조대를 모두 사용할 경우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건조시간은 사용하는 건조대의 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일 준 비 전처리 건조정도
테스트
시간
사과
씨를빼고 5mm두께로 자른다.
레몬이나 파인애플 쥬스에 담근다.
연함 8~12시간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5mm두께로 자른다.
레몬쥬스에 담그거나 흑설탕을 뿌려둔다.
연함 12~18시간
딸기류
줄기(꼭지)를 제거하고 큰것은 자른다.
- 바삭함 7~12시간
체리
(버찌)
줄리(꼭지)를 제거하고 반으로 자른후 씨를 제거한다.건조대에 껍질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놓는다.
- 갈색빛 10~14시간
포도
씨없는 것이 좋으며 씨를 제거하고 반으로 가른다.
데친다.
연함 18~22시간
키위
껍질을 벗기고 5mm두께로 자른다.
- 연함 10~12시간
메론
껍질을 씨를 제거하고 5mm크기로 자른다.
- 갈색빛 10~16시간
복숭아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후 5mm조각으로 자른다.
2분동안 쥬스에 담가 전처리한다.
연하며
갈색빛
10~12시간
껍질을 얇게 벗기고 씨를 제거한후 5mm조각으로 자른다.
2분동안 쥬스에 담가 전처리한다.
갈색빛 10~12시간
파인애플
껍질을 벗기고 응어리와 싹을 제거한다. 쐐기꼴 혹은 5mm두께로 자른다.
- 연함 14~16시간

★ 건조저장
건조법은 많은 종류의 과실들의 수분함량을 15~25%로 줄여 영양소의 농도를 증가시키고, 단위 중량당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을 더욱 많이 들어있게 하는 알맞은 저장법이다.
과실을 건조시키는 방법으로 천일건조와 인공건조로 건조시킬 수가 있는데 천일건조는 비타민C와 caroten함량에 있어서 큰 손실이 있고 인공건조 특히 분무건조는 영양소의 큰 손실없이 건조를 달성할 수 있다.
냉동건조법은 비타민 C와 기타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한다.

★무화과 : 나무에서 상당히 건조가 진행된다. 건조시킬 때에는 수확된 것을 쟁반에 펴서 천일건조하며 잘 씻은 다음 인공건조하기도 한다.
대규모로 건조되는 다른 과실로는 앵두, 로우건베리가 있다.
(그냥 나무에서 오랬동안 따지말고 놔두다가 따서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자연 건조 해도되구여 위의 건조법에 의해서 하루만에 건조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