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 추출분말

의학적으로 본 차가버섯 2.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11. 12.

의학에서의 사용

 

실험 결과 차가추출분말을 주기적으로 주입한 전염동물의 종양 성장과 전이  발전을 억제(inhibition)한다. 또한 cytostatic treatment(세포 증식 억제 요법)에 차가추출분말을 포함할 때 항암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차가제품들은 종양 확산도가 다양할 경우의 항암 치료에도 추천된다. 단 암환자가 수술과 방사능 치료를 받지 않았고 명확한 영양 실조가 없었을 때이다. 차가는 특별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암환자의 통증을 진정시키고 전체적인 상태를 개선한다는 주장이 있다. 차가 영향으로 암환자의 전체적인 상태와 건강 상태가 좋아지며 erythropoiesis(적혈구 생성)도 강화된다.

 

차가버섯의 긍정적인 작용은 환자의 초기 상태와 치료 기간에 달려있다.   것은 4기 위암 환자를 차가버섯을 이용하여 치료한 결과로 증명되었다. 이때 차가 작용은 2 단계로 나누었다: 1~4: 환자 상태의 명확한 호전: 1,5~2: 종양 성장의 감소, 전이하는 경향의 감소. 차가를 장기 복용할 때 암중독과 통증이 약해지며 단기 복용보다 장기 복용이 더욱더 생명 연장에 영향을 준다. 4기 폐암환자, 식도암환자, 그리고 유방암환자의 치료 결과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여러 확산도의 종양에 차가 사용의 긍정적인 결과도 있다. 종양이 소골반 부위에 있을 경우(전립선암, 직장암) 차가제품 복용과 함께 아침과 저녁에 따뜻한 차가추출물(50~100ml) micro관장을 한다. 악성 식도암 그리고 주변 조직의 reactive염증 일 경우 스프레이 차가추출물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항암 치료에 차가를 사용한 경험으로 차가가 중앙신경계에 자극작용을 하는  것이 증명되었다. cancerous cachexia(암 악액질)이 없을 경우 차가 사용이 종양의 계속적인 성장을 지연시킨다. cancerous cachexia(암 악액질)의 환자들은 areactivity가 나타나는 경우에 차가의 효과가 적다.

 

차가제품은 또 만성 위염, 위궤양과 십이장궤양 그리고 아토피 지배인 위장관의 dyskinesia(운동 장애) 경우에도 차가가 처방된다. 차가추출물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아가리신산 작용으로 발한을 감소시키고 항균작용을 한다는 보도도 있다.

 

차가제품이 소화기능을 정상화 작용을 한다고 고려할 때 eczema(습진), eczematous erythrosis, atopic dermatitis(아토피성 피부염) 등 질환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왜냐하면 위와 같은  환자의 경우에 췌장질환, 간질환, 위질환 등이 수반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