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에서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여러 곳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시면 3~4개의 업체를 찾으실 수 있으며 대부분 좋은 차가버섯을 국내 소비자에게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좋은 회사들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회사들의 추출분말 제품이 동일한 제품, 동일한 품질은 아닙니다. 오히려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 되겠습니다. 하물며 같은 회사가 서로 다른 시점에 생산하여 수입을 한 추출분말에도 품질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현대자동차의 소나타와 같이 동일한 부품을 사용하여 표준 규격에 따라 생산되는 규격화된 공산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설명을 위해서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생산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일반 차가버섯(조각, 분쇄한 가루) 자체에 비해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원료 구매 단계에서부터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기까지 매우 길고 복잡한 과정을 거치며 추출분말 판매업체는 이 과정 속에서 회사의 목표와 경영관에 따른 많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우선은 원료의 선택문제입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차가버섯의 영양분만을 현대적인 추출 설비를 이용하여 뽑아낸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원료를 사용하는가는 추출분말의 품질을 가늠하는 우선적인 척도가 됩니다. 우리나라 인삼에도 여러 종류의 등급이 있고 같은 등급 내에서도 상당한 가격차이가 존재합니다. 러시아의 차가버섯도 마찬가지입니다. 러시아 정부 기준상 같은 1등급 차가버섯이라 할지라도 그 품질 차이는 엄연히 존재하며 이에 따른 가격 또한 상당한 차이가 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상식적입니다.
그 다음은 구입한 차가버섯에 대한 선별의 문제입니다. 상식적으로 선별의 횟수와 원료의 우수성은 비례합니다. 일반적으로 선별 후 남은 차가버섯의 경우는 구입가에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현지에서 재판매를 하며 이 비율은 추출분말의 원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원가의 절감을 위해 상기의 두 과정 즉 원료의 구입과 선별의 과정을 생략하게 되면 남은 선택은 추출분말 제조업체의 창고에 보관된 상대적으로 저렴한 차가버섯을 사용하는 방법 뿐입니다. 이 경우 생산된 추출분말의 품질은 전적으로 운(運)에 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상기의 과정을 통해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제조에 사용될 원료의 확보가 끝나면 이를 전문 추출회사에 위탁하여 추출분말을 생산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쉽게 설명드리면 차가버섯 원료를 이용하여 추출분말을 만들기 위해 일정 기간 추출 설비를 임대하여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데 추출분말이라는 것이 그냥 원료만 공급하고 가만히 기다리면 추출설비를 통해 자동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업체가 선택해야 하는 주요한 의사 결정 2개가 남아 있습니다. 우선은 추출가공기간을 결정하는 문제입니다. 추출설비의 위탁 가공비가 워낙 비싸다 보니 추출 가공기간을 며칠 줄이고 늘리는 것만으로 추출분말의 원가와 품질에 상당한 차이가 나게 마련입니다.
그 다음은 원료 대비 생산되는 추출분말의 양을 결정하는 문제입니다. 사실 이 과정은 원료 문제 다음으로 추출분말의 원가와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사항이며 해당 추출회사의 추출 과정 및 노하우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적 이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것이 조절 가능한가에 대한 설명은 다음 기회로 미루고... 한마디로 100kg의 차가버섯을 원료로 추출분말의 생산량을 5kg을 만들 수도 10kg을 만들 수도 있는 개념입니다.
당연히 러시아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같은 양의 원료를 사용하여 생산량을 조금이라도 많이 하는 편이 이익이 됩니다. 판매(수입)업체로서도 생산량이 늘었으니 추출분말의 단위당 원가만 생각한다면 그리 손해보는 일은 아닙니다. 보통 이 과정은 추출분말 판매업체가 침묵하면 협의 과정없이 바로 진행되며 이를 러시아 추출업체와 논의할 만한 관련 지식을 가진 업체가 한국에는 많지 않습니다.
상기의 전 과정을 통해 한국의 추출분말 판매(수입)업체들은 지속적인 선택의 문제에 직면하며 각각의 회사가 가진 목표와 경영관에 따른 의사선택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의사 선택과 그 원하던 결과가 반드시 일치하리란 보장도 없습니다. 크로모겐 콤플렉스라는 측정 결과 수치만으로 차가버섯을 얘기하기엔 차가버섯에 대해 아직 밝혀지지 않은 우수성이 너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한국의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고 단 몇%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그 이상의 원가상승(소비자의 부담 증가)을 감수하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최종적인 선택은 소비자의 몫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회사들의 추출분말 제품이 동일한 제품, 동일한 품질은 아닙니다. 오히려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이 되겠습니다. 하물며 같은 회사가 서로 다른 시점에 생산하여 수입을 한 추출분말에도 품질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현대자동차의 소나타와 같이 동일한 부품을 사용하여 표준 규격에 따라 생산되는 규격화된 공산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설명을 위해서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생산 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일반 차가버섯(조각, 분쇄한 가루) 자체에 비해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원료 구매 단계에서부터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기까지 매우 길고 복잡한 과정을 거치며 추출분말 판매업체는 이 과정 속에서 회사의 목표와 경영관에 따른 많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우선은 원료의 선택문제입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차가버섯의 영양분만을 현대적인 추출 설비를 이용하여 뽑아낸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원료를 사용하는가는 추출분말의 품질을 가늠하는 우선적인 척도가 됩니다. 우리나라 인삼에도 여러 종류의 등급이 있고 같은 등급 내에서도 상당한 가격차이가 존재합니다. 러시아의 차가버섯도 마찬가지입니다. 러시아 정부 기준상 같은 1등급 차가버섯이라 할지라도 그 품질 차이는 엄연히 존재하며 이에 따른 가격 또한 상당한 차이가 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상식적입니다.
그 다음은 구입한 차가버섯에 대한 선별의 문제입니다. 상식적으로 선별의 횟수와 원료의 우수성은 비례합니다. 일반적으로 선별 후 남은 차가버섯의 경우는 구입가에 미치지 못하는 가격으로 현지에서 재판매를 하며 이 비율은 추출분말의 원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원가의 절감을 위해 상기의 두 과정 즉 원료의 구입과 선별의 과정을 생략하게 되면 남은 선택은 추출분말 제조업체의 창고에 보관된 상대적으로 저렴한 차가버섯을 사용하는 방법 뿐입니다. 이 경우 생산된 추출분말의 품질은 전적으로 운(運)에 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상기의 과정을 통해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제조에 사용될 원료의 확보가 끝나면 이를 전문 추출회사에 위탁하여 추출분말을 생산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쉽게 설명드리면 차가버섯 원료를 이용하여 추출분말을 만들기 위해 일정 기간 추출 설비를 임대하여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데 추출분말이라는 것이 그냥 원료만 공급하고 가만히 기다리면 추출설비를 통해 자동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업체가 선택해야 하는 주요한 의사 결정 2개가 남아 있습니다. 우선은 추출가공기간을 결정하는 문제입니다. 추출설비의 위탁 가공비가 워낙 비싸다 보니 추출 가공기간을 며칠 줄이고 늘리는 것만으로 추출분말의 원가와 품질에 상당한 차이가 나게 마련입니다.
그 다음은 원료 대비 생산되는 추출분말의 양을 결정하는 문제입니다. 사실 이 과정은 원료 문제 다음으로 추출분말의 원가와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사항이며 해당 추출회사의 추출 과정 및 노하우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적 이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것이 조절 가능한가에 대한 설명은 다음 기회로 미루고... 한마디로 100kg의 차가버섯을 원료로 추출분말의 생산량을 5kg을 만들 수도 10kg을 만들 수도 있는 개념입니다.
당연히 러시아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같은 양의 원료를 사용하여 생산량을 조금이라도 많이 하는 편이 이익이 됩니다. 판매(수입)업체로서도 생산량이 늘었으니 추출분말의 단위당 원가만 생각한다면 그리 손해보는 일은 아닙니다. 보통 이 과정은 추출분말 판매업체가 침묵하면 협의 과정없이 바로 진행되며 이를 러시아 추출업체와 논의할 만한 관련 지식을 가진 업체가 한국에는 많지 않습니다.
상기의 전 과정을 통해 한국의 추출분말 판매(수입)업체들은 지속적인 선택의 문제에 직면하며 각각의 회사가 가진 목표와 경영관에 따른 의사선택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의사 선택과 그 원하던 결과가 반드시 일치하리란 보장도 없습니다. 크로모겐 콤플렉스라는 측정 결과 수치만으로 차가버섯을 얘기하기엔 차가버섯에 대해 아직 밝혀지지 않은 우수성이 너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한국의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고 단 몇%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그 이상의 원가상승(소비자의 부담 증가)을 감수하는 것이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최종적인 선택은 소비자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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