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환자를 위한 작은정보

암 치료 재단에서 말하는 대체요법(2)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8. 12.

암 치료 재단에서 말하는 대체요법(2)

 

영양물 섭취 요법:

이것에는 두 가지 형태의 접근법이 알려져 있다. 하나는 표적으로 한 암 치료 요법에 사용된 영양소의 특수 혼합으로써, 그것의 혼합은 환자 개인의 요구에 따라 달라진다. 나머지 하나 역시 환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지는 것으로 건강과 힘을 강화하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더 많이 사용되는 접근 방법이다.

 

심리학과 심리치료:

기껏해야 진료소에서나 사용되는 심리학과 심리치료는 보조 요법으로 분류될 수 있다. 심리학적으로 상담하는 것은 치료를 받는 이들에게 힘을 주고, 게다가 심리치료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암 치료 센터에서의 치료 중 가장 중요한 양상을 가지고 있다. 몇몇 의사가 보고한 결과를 보면, 한 사람의 일생에서 정신적으로 충격을 크게 받은 사건이 1 ~ 2년 후에는 암을 유발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음악, 명상,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면역계의 힘을 증강 시키는데 중요하다고 한다. 몇몇 치료 학자들은 감정적, 심지어 정신적인 상담도 중요하며 인간의 규칙적인 생활 뿐만 아니라 암 진단 시 받았던 충격을 치료하는 것도 여기에 포함 된다. 생체자기제어((뇌파형(腦波形) 등을 이용하는 정신안정법))도 사용되는데 이곳에서는 암 세포를 공격하는 우리 몸의 면역세포를 눈에 보이게 한다.

 

아미그달(레이어트릴):

아미그달린(살구 등의 씨에 있는 배당체 또는 제암제) 이라고 하는 천연 재료가 정제되고 응축되어 암 치료에 사용되면 이것을 레이어트릴 이라고 한다. 아미그달린은 살구 씨에서 추출되어 알약 형태와 주사약 형태로 만들어 진다. 주사약 용은 알약보다 훨씬 더 응축되어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양의 약 기운을 내게 한다. 병세가 심한 환자에게는 일반적으로 치료의 시작부터 사용되도록 권하여 진다. 3 ~ 4주가 지난 뒤, 환자가 이 치료 방법에 호전적인 반응이 오면 담당 의사는 1회 복용량을 줄여 알약을 주사약으로 대체하도록 처방 한다. 이 요법은 치료의 전체 과정 동안 단백질 가수분해 효소, 광범위한 영양분 섭취 프로그램과 신선한 과일/채소와 정백하지 않는 곡물(현미)을 섭취하고 고기는 먹지 말며 유제품으로 하는 식이요법과 함께 결합되여 주로 행해지는 방법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레이어트릴(Laetrile) 페이지를 참고하라.

 

항 종양제 요법:

이것은 건강한 사람(암 환자들에게는 결핍되어 있음) 피와 소변에서 검출된 펩티드라고 하는 아미노산 복합 원소이다. 이 원소는 1967년에 Stanislaw Burzynski 의학 박사가 발견했는데 그때 그는 폴란드의 졸업생이었다. Stanislaw 박사가 미국에 와서 의료 실습을 할 때 그는 이 합성 물질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특허를 받았고, 이 물질이 암 세포가 정상 세포로 되돌아 가게 한다는 학설에 바탕을 두고 암 환자에게 이것을 투여하기 시작했다. AMA(American Medical Association)와 FDA(Food and Drug Administraion)의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많은 암 환자들은 그들의 암이 이 치료로 억제되었다고 자신의 의견들을 밝혔다. CCAT(Controlled Amino Acid Treatment: 억제된 아미노산 치료)는 암 치료에 있어서 영양섭취로 접근하는 새로운 치료법으로 John 암 연구소의 Angelo P. John이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