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을 규칙적으로 바르는 성인들이 치명적인 피부암인 멜라닌종이라는 피부암이 발병할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퀸즈랜드대학 연구팀이 '임상종양학저널'에 밝힌 1600명 가량의 호주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선크림을 규칙적으로 바른 사람들이 15년 후 멜라닌종이라는 피부암이 발병할 위험이 50% 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선크림을 사용하라고 일반적인 조언을 들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연구기간중 22명에서 멜라닌종이 발병한 반면 엄격하게 선크림을 사용하도록 지시와 통제를 받은 사람의 경우에는 단 11명에서 멜라닌종이 발병 멜라닌종 발병율이 50%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침습적인 멜라닌종 발병율은 73% 가량이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 성인에서 선크림을 습관적으로 생활하 바르는 것이 침습적 멜라닌종 발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