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을 규칙적으로 바르는 성인들이 치명적인 피부암인 멜라닌종이라는 피부암이 발병할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퀸즈랜드대학 연구팀이 '임상종양학저널'에 밝힌 1600명 가량의 호주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선크림을 규칙적으로 바른 사람들이 15년 후 멜라닌종이라는 피부암이 발병할 위험이 50% 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선크림을 사용하라고 일반적인 조언을 들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연구기간중 22명에서 멜라닌종이 발병한 반면 엄격하게 선크림을 사용하도록 지시와 통제를 받은 사람의 경우에는 단 11명에서 멜라닌종이 발병 멜라닌종 발병율이 50%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침습적인 멜라닌종 발병율은 73% 가량이나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 성인에서 선크림을 습관적으로 생활하 바르는 것이 침습적 멜라닌종 발병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종류별 암 > 기타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크랩]위식도역류질환 식도암 발병 위험 생각보다 낮다 (0) | 2010.12.21 |
|---|---|
| [스크랩]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이용해 '두경부암' 초기 효과적 (0) | 2010.12.20 |
| [스크랩]온도 감지 센서단백질 피부암과 모발과성장에 연관 (0) | 2010.12.08 |
| 스트레스·무문별한 성생활, `인두암 주의보` (0) | 2010.11.25 |
| (스크랩)인두암에 관한 정보 (0) | 2010.11.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