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운동법

스크랩 "근육질 비결 이거였어?"… 위하준 '이 운동' 모습 공개, 군살 제거에 최고?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1. 22.

[스타의 건강]
 
배우 위하준(33)이 복싱하는 모습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으로 공개했다./사진=위하준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위하준(33)이 복싱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지난 18일 위하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체력고갈"이라는 문구와 함께 복싱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위하준은 상대가 없는 허공에 대고 샌드백도 없이 복싱 연습을 하는 섀도 복싱을 하고 있다. 위하준은 평소에도 격투기의 엄청난 팬으로 유명하다. 취미로 격투기를 즐긴다고도 알려져 있다. 근육질 몸매를 가진 위하준이 즐기는 복싱의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복싱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이다. 먼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이용해 뛰면서 산소를 소비해 체지방을 연소하고, 열량을 소모하며, 심폐기능을 강화한다. 또 복싱은 순간적인 힘이 필요해 순발력까지 키울 수 있다. 잘 쓰지 않아 빼기 힘든 팔 안쪽 부분과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활성화하기도 한다. 또한 발뒤꿈치를 들고 운동하기 때문에 종아리 지방을 없애주고 '힙 업'에도 좋은 효과를 지닌다. 운동 전후로 하는 스트레칭, 줄넘기, 팔 굽혀 펴기, 자전거 운동 등도 유산소와 근력 운동의 효과를 배가시킨다.

복싱은 보통 30분 정도의 준비운동(발목 풀기, 무릎운동, 허리 돌리기, 팔목 돌리기, 달리기, 줄넘기)을 하고 본격적으로 한 시간 정도 복싱을 한 뒤에 다시 마무리 운동(줄넘기, 자전거, 마무리 스트레칭)을 20분간 한다. 복싱의 기본 동작 중 팔을 뻗는 잽 스트레이트는 팔과 어깨를 쭉 뻗어 군살을 제거한다. 위빙(상체를 좌우로 흔드는 동작)과 더킹(상체를 상하로 흔드는 동작)은 복부, 허리, 허벅지 등의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몸을 좌우로 틀면서 한쪽 다리에 힘을 주고 반대쪽 다리를 쭉 뻗는 동작인 사이드 런지는 허벅지 군살을 없애는 데 탁월하다.

초보자의 경우 미숙한 펀칭 실력으로 샌드백이나 미트(타격을 받아주는 훈련용 글러브)를 가격하는 순간 충격과 함께 손목이 꺾인다. 이는 흔히 손목이 삐었다고 표현하는 손목염좌가 발병하게 되는 것이다. 손목염좌는 손목 관절을 지탱하는 인대가 늘어나거나 찢어지는 상태인데 손목에 통증이 오며 붓고 멍드는 증상을 동반한다. 찜질과 안정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으나, 손목의 사용이 둔해지고 통증이 심해지지 않기 위해서는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손목염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 시작 전 손목을 풀어준 후 압박붕대와 글러브를 반드시 착용하고, 올바른 펀칭 방법을 충분히 숙지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1/19/2024111901879.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